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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현대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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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30, 2016, 19:12:09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현대해상

◇ 승진

<전무> ▶장기보험부문장 양승옥 ▶자산운용부문장 이영철 ▶법인영업본부장 최갑필
<상무> ▶자동차업무본부장 이춘호 ▶지방권보상본부장 임현묵
 
◇ 전보
 
<임원> ▶자동차보험부문장 박주식 ▶자동차보상본부장 김종호 ▶SIU 본부장 박중묵 
▶전략채널마케팅본부장 이경식 ▶방카제휴영업본부장 권혁만 ▶다이렉트영업본부장 신승림 
▶장기손사본부장 오석주 ▶수도권보상본부장 양채진 ▶경영지원본부장 조윤상

<본부장> ▶자산운용1본부장 임환대 ▶경영기획본부장 이석현 ▶장기업무본부장 정진민
▶CIO 고해룡 ▶강북지역본부장 홍석길 

<부장> ▶기획실장 송기원 ▶IFRS TF장 박성호 ▶IT기획부장 김재형 ▶인사부장 이상훈 
▶일반보험기획부장 도기완 ▶일반보험상품부장 강신보 ▶재물특종업무부장 김홍근 
▶기업보험2부장 최욱 ▶개인융자부장 엄희석 ▶기업금융부장 조희철 
▶장기계약관리부장 최승준 ▶장기업무부장 양승모 ▶자동차업무부장 윤영상 
▶자동차상품부장 나욱채 ▶자동차송무부장 김영욱 ▶강남대인보상부장 박주호 
▶북부대인보상부장 배인석 ▶인천대인보상부장 윤기훈 ▶강원대인보상부장 임진주 
▶부산대인보상부장 이용택 ▶충청대인보상부장 이인형 ▶광주대인보상부장 전명식 
▶전주대인보상부장 이병훈 ▶지방권FG보상부장 박운재 ▶전략채널기획부장 김한민 
▶전략채널지원부장 김민식 ▶인터넷지원부장 정규완 ▶방카제휴지원부장 박윤정
▶방카영업1부장 김형규 ▶방카영업2부장 손수연 ▶제휴영업1부장 이운기         
▶제휴영업2부장 정성훈 ▶다이렉트영업2부장 오준호 ▶다이렉트장기영업부장 이경만 
▶CM영업부장 노무열 ▶마케팅지원부장 김종석 ▶AM1본부지원부장 이주형       
▶강북AM사업부장 여환소 ▶AM2본부지원부장 김대기 ▶부경AM사업부장 엄동엽      
▶강북본부지원부장 서해민 ▶충정로사업부장 김정흥 ▶구리사업부장 최근협          
▶강남본부지원부장 이해근 ▶영등포사업부장 김호섭 ▶강릉사업부장 이민우         
▶경인본부지원부장 정정훈▶부평사업부장 김곤욱 ▶부천사업부장 오원열          
▶수원사업부장 최호석 ▶서산사업부장 신재용 ▶호남본부지원부장 박래
▶전주사업부장 이임규 ▶부산경남본부지원부장 구은양 ▶부산사업부장 류재환
▶창원사업부장 김도형 ▶대구경북본부지원부장 한교일 ▶대구사업부장 조석현
▶구미사업부장 임영수 ▶포항사업부장 홍병운

▲현대C&R

◇ 승진

<부사장> ▶대표이사 이성재 

▲현대하이카손해사정

◇ 선임

<상무> ▶하이카출동본부장 최성식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

◇ 선임

<상무> ▶경영기획본부장 김영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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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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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2025.09.15 13:10: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매년 가을, 서울의 밤하늘을 수놓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단순한 불꽃놀이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이어진 이 축제는 매년 1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불러 모으며 국내 최대 단일 불꽃축제로 성장한 겁니다. 이에 대해 서철현 (사)문화관광진흥연구원 이사장은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관광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불꽃축제 기간 약 295억원 규모의 직접적 경제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숙박·교통·식음료 매출 증가뿐 아니라 카페·편의점·배달 등 생활편의 서비스 수요 확대, 임시 인력 고용 창출 등으로 지역 경제 전반에 활력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집계에 따르면 2025년 서울에서는 70여개 축제가 열리지만, 단 하루에 100만명 이상을 끌어모으는 축제는 불꽃축제가 유일합니다. 방문객의 절반 이상이 서울 외 지역에서 찾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 비중도 꾸준히 늘고 있어 글로벌 관광자원으로서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이 주는 감각적 경험은 관광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기 때문에 세계 3대 불꽃축제처럼 서울세계불꽃축제도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강력한 잠재력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DIFF 2025’ 불꽃축제에는 전 세계 관광객이 몰려 행사 기간 숙박객이 9만 8000명을 기록, 전년 대비 6%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는 불꽃축제가 도시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는 분석입니다. 안전과 환경 관리도 해마다 개선되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안전 대책과 환경 보호 방안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시민들에게 책임 있는 축제로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동시에 불꽃축제가 만들어내는 방문객 수, 상권 매출 증가, 고용 창출 등 실질적인 효과에 대한 균형 있는 평가도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축제가 단순한 오락이 아니라 문화·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도시의 자산이라는 인식을 시민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 상권과 연계한 프로그램, 주민 참여 확대 등을 통해 축제가 지역과 함께 성장한다는 공감대를 확산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지속 가능한 축제로서 고유성과 정체성을 확립할 때, 시민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는 ‘우리 도시의 상징’이자 다시 찾고 싶은 이유로 남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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