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케이뱅크 “ONE체크카드 ‘캐시백 혜자카드’ 입소문에 50만장 발급 돌파”

URL복사

Tuesday, February 04, 2025, 15:02:36

1월 한달 1인당 평균 4300원 캐시백
'깜자' 캐릭터·K-패스 기능 도입 호응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지난해 출시한 'ONE체크카드'가 5개월만에 발급 50만장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ONE체크카드는 개인의 소비패턴에 맞춰 ▲모두 다 캐시백 ▲여기서 더 캐시백 ▲369 캐시백 중 원하는 혜택을 골라 쓸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고객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모두 다 캐시백' 혜택은 어디서나 최대 1.2% 캐시백으로 체크카드로는 업계 최고 수준을 제공한다고 케이뱅크는 설명합니다. '여기서 더 캐시백'은 편의점·카페에 특화된 캐시백 7%, '369 캐시백'은 결제횟수가 3의 배수일 때 1000원 캐시백을 줍니다.


발급고객의 1월 한달 1인당 평균 캐시백 금액은 4300원으로 가장 많은 캐시백을 받은 고객(모두다캐시백 제외)은 4만원을 돌려받았습니다. 이 고객은 결제횟수가 많은 소비패턴을 적극 활용해 369 캐시백으로 최대 혜택을 누렸습니다.


이와 함께 ONE체크카드는 '깜자' 캐릭터와 손잡고 한정판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작년 12월에는 깜자 캐릭터로 디자인한 한정판 카드 4만장이 출시 3주 만에 완판되고 추가 1만장도 6일만에 소진됐습니다.

 


ONE체크카드 발급자 중 특히 2030 이용률이 도드라집니다. 5개월 동안 전체 결제금액 중 2030이 차지한 비율은 60%를 넘었습니다. 이용처가 많은 3곳은 쿠팡, 배달의민족, 네이버페이입니다. 또 인터넷은행 3사 중 처음으로 K-패스 기능을 탑재해 대중교통비 절감에 톡톡히 기여했습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최근 경기불황과 고물가 영향으로 체크카드에 관심이 높아지고 ONE체크카드가 '캐시백 혜자 카드'로 입소문 타면서 50만장 발급을 돌파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