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지난해 출시한 'ONE체크카드'가 5개월만에 발급 50만장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ONE체크카드는 개인의 소비패턴에 맞춰 ▲모두 다 캐시백 ▲여기서 더 캐시백 ▲369 캐시백 중 원하는 혜택을 골라 쓸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고객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모두 다 캐시백' 혜택은 어디서나 최대 1.2% 캐시백으로 체크카드로는 업계 최고 수준을 제공한다고 케이뱅크는 설명합니다. '여기서 더 캐시백'은 편의점·카페에 특화된 캐시백 7%, '369 캐시백'은 결제횟수가 3의 배수일 때 1000원 캐시백을 줍니다.
발급고객의 1월 한달 1인당 평균 캐시백 금액은 4300원으로 가장 많은 캐시백을 받은 고객(모두다캐시백 제외)은 4만원을 돌려받았습니다. 이 고객은 결제횟수가 많은 소비패턴을 적극 활용해 369 캐시백으로 최대 혜택을 누렸습니다.
이와 함께 ONE체크카드는 '깜자' 캐릭터와 손잡고 한정판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작년 12월에는 깜자 캐릭터로 디자인한 한정판 카드 4만장이 출시 3주 만에 완판되고 추가 1만장도 6일만에 소진됐습니다.
ONE체크카드 발급자 중 특히 2030 이용률이 도드라집니다. 5개월 동안 전체 결제금액 중 2030이 차지한 비율은 60%를 넘었습니다. 이용처가 많은 3곳은 쿠팡, 배달의민족, 네이버페이입니다. 또 인터넷은행 3사 중 처음으로 K-패스 기능을 탑재해 대중교통비 절감에 톡톡히 기여했습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최근 경기불황과 고물가 영향으로 체크카드에 관심이 높아지고 ONE체크카드가 '캐시백 혜자 카드'로 입소문 타면서 50만장 발급을 돌파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