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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독거노인들에게 우유 7만개 기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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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5, 2017, 11:01:09

지난 12월 이벤트로 적립한 우유,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통해 전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매일유업이 커피 전문점 폴 바셋(Paul Bassett)’과 함께 진행한 메리 밀크크리스마스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매일유업은 폴 바셋과 함께 지난 12월 메리 밀크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통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74000여개를 기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는 소비자의 제품구매가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적립으로 이어지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공익적인 취지에 공감한 소비자들의 활발한 참여로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7만개 이상 기부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들의 참여로 적립된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올 한 해 동안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통해 독거노인들에게 모두 전달될 예정이다.

 

기부처인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지난 2003년 옥수중앙교회가 성동구 지역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방지하기 위해 우유 안부 캠페인을 시작하며 설립됐다. 캠페인은 독거노인 가정에 매일 아침 우유 1개씩을 배달하고 집 앞에 우유가 2개 이상 쌓여 있다면 배달원이 즉시 신고해 노인의 안부를 확인한다.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인 락토프리 우유다. 우유 섭취 후 복통·설사·방귀 등의 증상을 보이는 유당불내증의 원인인 유당(lactose, 락토스)을 제거해 누구나 불편함 없이 마실 수 있다.

 

여기에 단백질, 비타민 등 우유 고유의 영양소와 고소한 풍미는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일반 우유 대비 칼슘을 2배로 강화해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또는 뼈 건강이 걱정되는 장·노년층이 마시기에 적합하다.

 

또 오리지널 제품을 비롯해 일반 우유 대비 지방을 반으로 줄인 저지방 제품이 있어 칼로리를 신경 쓰는 소비자도 선택이 가능하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오리지널의 경우 상온에서도 보관 가능한 190ml 멸균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여름철이나 외출 중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1월부터 광진구, 강북구 독거노인들을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후원해 온데 이어 이번 기회로 더 많은 독거노인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많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나눔에 참여해 그 기쁨을 함께 느끼고 연말연시에 따뜻한 기부 문화를 전파하게 돼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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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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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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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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