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매일유업이 커피 전문점 ‘폴 바셋(Paul Bassett)’과 함께 진행한 ‘메리 밀크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매일유업은 폴 바셋과 함께 지난 12월 메리 밀크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통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7만4000여개를 기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는 소비자의 제품구매가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적립으로 이어지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공익적인 취지에 공감한 소비자들의 활발한 참여로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7만개 이상 기부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들의 참여로 적립된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올 한 해 동안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통해 독거노인들에게 모두 전달될 예정이다.
기부처인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지난 2003년 옥수중앙교회가 성동구 지역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방지하기 위해 ‘우유 안부 캠페인’을 시작하며 설립됐다. 캠페인은 독거노인 가정에 매일 아침 우유 1개씩을 배달하고 집 앞에 우유가 2개 이상 쌓여 있다면 배달원이 즉시 신고해 노인의 안부를 확인한다.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인 락토프리 우유다. 우유 섭취 후 복통·설사·방귀 등의 증상을 보이는 유당불내증의 원인인 유당(lactose, 락토스)을 제거해 누구나 불편함 없이 마실 수 있다.
여기에 단백질, 비타민 등 우유 고유의 영양소와 고소한 풍미는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일반 우유 대비 칼슘을 2배로 강화해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또는 뼈 건강이 걱정되는 장·노년층이 마시기에 적합하다.
또 오리지널 제품을 비롯해 일반 우유 대비 지방을 반으로 줄인 저지방 제품이 있어 칼로리를 신경 쓰는 소비자도 선택이 가능하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오리지널의 경우 상온에서도 보관 가능한 190ml 멸균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여름철이나 외출 중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1월부터 광진구, 강북구 독거노인들을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후원해 온데 이어 이번 기회로 더 많은 독거노인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나눔에 참여해 그 기쁨을 함께 느끼고 연말연시에 따뜻한 기부 문화를 전파하게 돼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