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 개편…고객 쇼핑 경험 강화

URL복사

Tuesday, February 11, 2025, 12:02:23

맞춤형 UX·UI 개선으로 이용 편의성 대폭 향상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상㈜(이하 대상)은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의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을 개편하며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대상은 지난 2012년부터 ‘정원e샵’을 운영하며 그룹사 브랜드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부 제품까지 입점시키며 식품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화면 구성 최적화, 직관적인 혜택 제공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며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입니다.

 

정원e샵은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와 콘텐츠를 전면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주요 상품 노출 수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려 소비자들이 더 다양한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프로모션 및 쿠폰 정보를 상단에 배치해 정원e샵의 풍성한 혜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객들이 할인 혜택을 더욱 쉽게 인지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상품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 할인 금액을 명확히 표시했습니다. 장바구니에서는 무료배송까지 필요한 금액을 안내해 보다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상품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디자인 개편도 눈길을 끄는 대목. 대상그룹 CI의 7가지 컬러를 활용해 통일성을 높였으며, 종가, 청정원 등 브랜드별 대표 컬러를 반영해 개별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둥근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메인 페이지에서는 대상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노출해 고객들에게 자연스러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손영후 대상 Mall사업팀장은 “정원e샵 이용 고객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쇼핑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정원e샵만의 차별화된 식품 전문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상㈜은 지난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정원e샵’에서 계열사 브랜드뿐만 아니라 외부 경쟁력 있는 제품까지 판매하는 종합 식품몰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ON’,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