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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솟는 먹거리 물가…외식업계, 자사 채널로 ‘가성비’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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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February 23, 2025, 09:02:06

자사앱 통해 할인 쿠폰 릴레이 제공 등 혜택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지속하는 고물가로 먹거리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식품업계가 가성비 메뉴를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사 앱이나 브랜드 소통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23일 통계청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1월 소비자물가 지수는 115.71(2020년=100)로 1년 전보다 2.2% 상승했습니다. 상승률은 지난해 7월(2.6%) 이후 반 년 만에 가장 높습니다. 지난해 외식 소비자물가지수 또한 121.01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1% 상승했습니다. 2022년 7.7%, 2023년 6.0%에 이어 3년 연속 3% 이상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는 자사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새롭게 출시한 라지 사이즈 피자를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주차 별 릴레이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릴레이 할인 쿠폰은 매주 목요일 새로운 메뉴로 변경되며 다음 할인 쿠폰 발행 전날인 수요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쿠폰은 고피자 카카오 채널 추가 시 자동 발행되며 내점 및 포장 시 적용됩니다. 이외에도 미트 치즈 파스타, 매콤 떡볶이 등 사이드 메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서프라이즈 쿠폰도 수시로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고피자의 대표 메뉴인 ‘달달달콤하구마 피자(L)’ 4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했습니다. 

 

치킨 업계에서도 자사앱 이용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bhc는 조만간 'new bhc 앱'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회원제 도입입니다. 멤버십은 뿌린이, 뿌렌즈, 뿌리미엄 총 3단계로 운영됩니다. 최근 3개월간 구매 횟수 및 주문 금액에 따라 등급이 산정되며 매월 등급이 갱신됩니다. 

 

모든 신규 회원에게는 3000원 할인 쿠폰이 기본 제공되고 향후 진행될 이벤트 기간 동안 3000원 할인 쿠폰이 추가 지급되는 등 총 6000원에 달하는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앞서 지난 17일까지는 자사앱에서 '왕의 귀환 킹 시리즈' 치킨 4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교촌은 교촌치킨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교촌(간장)·레드·허니·옥수수 ▲오리지날 치킨 5종 ▲순살 치킨 6종 등 주문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버거킹은 지난달 자사 앱을 전면 개편했습니다. 버거킹 앱에서만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상시 제공하고 배달 단계 축소, 자유로운 재료 커스터마이징 기능, 확장된 매장 선택 등 소비자 혜택을 확대했습니다. 

 

특히 자사 앱에서 매일 다른 구성의 ‘와퍼 세트’를 최대 27% 할인하는 ‘앱 위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 기간 앱을 통해 ‘와퍼 세트’ 27% 할인 쿠폰과 ‘와퍼 리얼 어니어링 세트’ 25%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불고기와퍼 세트’와 ‘치즈와퍼 세트’ 등 매일 다른 할인 쿠폰을 제공한 바 있습니다.

 

매드포갈릭도 자사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을 새단장했습니다. 멤버십 신규 가입 고객에게 ‘만다린 치킨 샐러드’ 메뉴 이용권이 웰컴바우처로 제공합니다.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는 고르곤졸라 피자(로마 도우) 메뉴 이용권과 와인 1병 혹은 2종의 글라스 와인(2잔)을 주문할 경우 50% 할인 혜택을 줍니다. 

 

또한 방문 횟수와 결제 누적 금액에 따라 매드포갈릭 식사권이 차등 지급됩니다. 발급된 리워즈 쿠폰은 앱이나 SNS, 카카오톡 등을 통해 다른 회원에게 선물도 가능합니다.

 

고피자 관계자는 "천정부지로 치솟는 물가로 가성비가 외식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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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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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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