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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창립 46주년…박철호 대표 “친환경 혁신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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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5, 2025, 10:03:34

올해 eco-PET 도입·친환경 설비 투자 등 추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동아오츠카(대표 박철호)는 지난 4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본사에서 진행된 46주년 창립기념식에서 무라벨 제품 확대, 플라스틱 경량화, 친환경 설비 투자 개시 등을 통해 환경보호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5일 밝혔습니다.

 

1979년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에서 분리돼 설립된 동아오츠카는 지난해 창립 45주년을 맞아 ‘2050년 플라스틱 Zero 시대 실현’을 목표로 친환경 경영 강화를 선언한 바 있습니다. 이후 1년 동안 재생 원료 사용 확대, 무라벨 제품 도입, 경량화 기술 적용 등 다양한 실천 과제를 수행하며 구체적인 성과를 거뒀습니다.

 

지난해 캔에 담긴 물 제품 'THE 마신다' 출시와 포카리스웨트와 라인바싸 무라벨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을 위한 제품 개발을 지속했습니다. 지난해 나랑드사이다와 오란씨의 패키징 경량화를 통해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47톤가량 절감했으며 올해 약 50톤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달 환경부가 플라스틱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재생 원료 사용 의무 목표율을 기존 3%에서 10%로 입법 예고한 가운데 동아오츠카는 선제적 대응 차원으로 해당 기준을 준수하는 생수 마신다 제품 생산을 2월 중순 이미 완료했다는 설명입니다.

 

올해부터는 eco-PET 도입, 무라벨 제품 확대, 친환경 설비 투자를 추진해 플라스틱 사용을 더욱 줄여나갈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지속가능 PET 원료 사용 비율을 50%까지 확대하고, 2050년에는 100%를 달성한다는 방침입니다.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는 "고객의 건강이 우리의 행복이라는 가치 아래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혁신을 지속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46주년 창립기념식에는 30년 근속자 22명을 포함해 총 67명에게 장기근속상 및 노조추천공로상이 수여됐으며 해당 임직원에게는 근속 연수에 따른 포상금이 지급됐습니다. 창립 기념 축하 화환 대신 전달받은 쌀은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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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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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WC 2025]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25’…총력 기울이는 통신 3사

[MWC 2025]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25’…총력 기울이는 통신 3사

2025.03.02 07: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국내 이동통신 3사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모바일 분야 전시회 'MWC 2025'에 모두 참여해 AI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MWC 2025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주관하는 행사로 미국의 CES, 독일의 IFA와 함께 IT 분야 3대 전시회로 꼽히는 대규모 전시회입니다. 올해 행사 주제는 '융합, 연결, 창조'(Converge, Connect, Create)로 다양한 모바일 기술을 융합하고 연결해 새로운 설루션과 시장을 창조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행사의 최대 화두는 역시 인공지능(AI)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조연설자에 스리니바스 퍼플렉시티 CEO가 참여해 기업 간 협업을 촉진하는 방식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AI 모델인 퍼플렉시티는 지난해 SK텔레콤[017670]과 협업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국내 이동통신 3사 모두 참여해 AI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입니다. 자체 개발한 AI 모델, 서비스 등을 비롯해 스타트업과의 협업, AI 데이터센터 등 국내 AI 기술력이 현주소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SKT는 992㎡의 대규모 전시장을 조성하고 AI 보안 기술, AIDC, AI 스타트업과의 협업 사례를 소개합니다. 건설 현장, 병원, 사무건물 등 산업 환경에서 정밀한 이동이 가능한 자율주행 기술 'VLAM(Visual Localization And Mapping)'의 실증 성과를 공개하며 통신 빅데이터 기반 AI 보안 설루션 'FAME(Fraud detection AI for MNO & Enterprise)'도 함께 선보입니다. 아울러 MWC 2025의 부대행사인 4YFN(4 Years from Now)에서 'Do the Good AI with Startups'를 슬로건으로 AI 스타트업 15개사와 AI 협업사례 및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도 소개합니다. '4YFN'는 앞으로 4년 뒤 MWC 본 전시에 참가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창업을 돕기 위한 박람회입니다. SKT의 AI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K-AI 얼라이언스'에 합류한 AI 스타트업 15개사와의 협업 사례를 알려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만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KT[030200] 역시 협력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나섭니다. KT는 중소벤처기업과 함께 'KT 상생협력관'을 AICT를 주제로 조성하고 상생협력관 참여 기업이 실질적인 투자 유치와 수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유럽 현지 VC 초청 투자상담회 등 지원 프로그램을 바르셀로나 현지에서 운영합니다. 또한, 6G 이동통신 등 차세대 통신 기술도 전시할 예정입니다. KT는 최근 노키아와 6G 후보 주파수 대역 중 하나인 7기가헤르츠(㎓) 대역에서 초고집적 안테나를 이용한 기지국 기술을 검증한 바 있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통한 국내 파트너사의 디지털 전환 사례를 소개합니다. 엔씨소프트의 AI 전문 독립 법인 'NC AI', 도로 데이터 유통 기업 '휴데이터스'와의 협업 사례를 소개하며 향후 자체 개발한 AI 설루션과 AI 데이터센터를 통해 사업을 지원할 계획을 공개할 방치입니다. '차세대 액체 냉각 설루션'도 선보입니다. 액체냉각 설루션은 데이터센터에 설치된 서버에서 발생하는 열을 물이나 비전도성 액체를 통해 효율적으로 식히는 기술로 고용량 데이터를 수용하는 AI 데이터센터에 필수로 꼽히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파트너사와 협업해 개발한 맞춤형 액체냉각 설루션을 통해 ▲고밀도/고성능 컴퓨팅에 최적화 ▲확장 가능성 ▲에너지 절감 ▲유지·보수 간소화 등 강점을 확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3사의 CEO들도 모두 전시회 현장을 찾을 예정입니다. 유영상 SKT CEO는 주요 경영진과 함께 MWC를 찾아 SKT가 주도하는 글로벌 통신사 AI 연합체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GTAA)에 소속된 기업들의 경영진과 만남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GSMA의 이사회 회원인 김영섭 KT 대표는 MWC에서 진행될 AI, 6G 등 분야의 논의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홍범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지난해 11월 취임한 이후 첫 MWC 참석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MWC에 단독 부스를 내며 적극적인 AI 기술력 알리기에 나선 LG유플러스인 만큼 홍 CEO도 글로벌 협력사들과 만나 AI 협업 관련 논의를 진행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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