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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우리가족 설 선물, 보험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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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9, 2017, 18:01:07

라이프플래닛, 어린이 보장성보험·노후실손보험과 실버암보험 3종 추천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들을 위한 선물을 고르는 것에 고민하고 있다면 보험상품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19일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설 명절 선물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에게는 어린이 보장성보험, 60세 이상 부모님에겐 노후실손의료보험과 실버암보험을 추천했다.

먼저, 어린이 보장성보험은 일반적으로 태아 때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30세, 100세 만기 상품이 대부분이다. 보험료를 줄이고 싶다면 100세 만기 보다는 30세 만기를 고르고, 만기 때 환급형이 아닌 순수보장형으로 설계하면 된다. 

생명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은 암이나 백혈병 등 경제적 부담이 큰 질병에 대한 진단금 보장이 잘 돼 있고, 손해보험사 상품의 경우 치료비 보장에 집중해 보장 범위가 넓은 것이 장점이다.

 

어린이보험을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월 1만원대의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핵심보장을 갖춘 주계약 위주로 설계돼 있고 보험설계사 없이 고객이 직접 보험에 가입하는 형태라 보험료가 훨씬 저렴하다. 

보험다모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여러 보험상품의 ▲보장내용과 보장금액 ▲보험료 가입연령 등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보험료가 무조건 저렴한 상품보다 암 등 중대질병에 대한 진단금이 충분한지, 어린이가 잘 걸리는 천식, 피부염, 비염, 폐렴 등 10대 질병에 대해서도 잘 보장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어린이보험을 취급하는 보험사는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을 비롯해 KB생명, 신한생명, 흥국생명, 미래에셋생명, 라이나생명, 알리안츠생명, KDB생명 등이 있다.

라이프플래닛의 ‘(무)라이프플래닛e플러스어린이보험(순수보장형)’은 월 5000원 정도의 보험료로 어린이 주요 10대 질병을 보장하고, 고액의 치료비가 소요되는 백혈병, 골수암의 경우 최대 1억원, 일반암은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어린이들이 자주 당하는 골절사고 발생 때 1회 30만원을 지급한다. 신한생명의 ‘(무)신한인터넷어린이보험(프리미엄)’은 보장기간을 100세까지 설정할 수 있고 암·재해·입원·수술·골절 보장 외에도 유괴, 납치 위로금도 보장받을 수 있다. 

흥국생명의 ‘(무)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은 각종 질병, 재해, 암 진단, 수술, 입원 등을 폭넓게 보장하며 대면채널 대비 보험료가 20~30% 가량 저렴하다.

다음으로 실손의료보험은 병원이나 약국에서 지출하게 되는 의료비를 80~90%까지 보장해주기 때문에 고령층에게 꼭 필요한 보험상품이다. 아직 실손보험이 없는 중장년층이라면 노후실손의료보험이 적절하다. 

일반 실손보험은 가입연령의 제한이 있지만 노후실손의료보험은 50세부터 75세가 가입대상이며, 보험사에 따라 80세까지 가입 가능한 상품도 있다. 보험료는 일반 실손보험의 70∼80% 수준으로 낮췄고, 과잉진료를 막기 위해 자기부담금 비율(급여 20%, 비급여 30%)을 제외하고 실제 청구된 의료비의 70∼80%를 보장해 준다.
 
노후실손보험상품 비교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품비교공시 카테고리의 보험료비교공시에서 조회해보면 각 보험사별로 보험료 수준을 비교해볼 수 있다.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보, 동부화재, 농협손해보험, 삼성생명 등이 노후실손의료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고령자 전용 암보험(실버암보험)도 부모님을 위한 보험선물로 적합하다. 실버암보험은 60세부터 75세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10년이나 15년 주기로 갱신된다. 당뇨나 고혈압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다. 

한화생명 ‘실버암보험’은 10년 만기 갱신형으로 최고 100세까지 보장 가능하다. 고혈압 및 당뇨가 없는 고객은 월 보험료의 5% 할인해주며, 계약자가 자녀인 경우에는 추가로 1.5%를 할인해준다. 

KB생명의 ‘무배당KB국민실버든든 암보험’은 계약일로부터 6개월 내에 건강검진 결과를 제출해 고혈압과 당뇨병이 없는 것으로 확인될 경우 5%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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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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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2025.06.19 15:57: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태원 SK 회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를 통해 SK의 사회성과인센티브 경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협력,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보상하는 새로운 시장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개회식에서는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과 사회적가치연구원의 공동 보고서 '가치의 재정의: 성과기반금융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로'가 발표됐습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주류 경제를 대상으로 하여 사회적 가치 거래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제안하는 보고서입니다. 최태원 회장은 "선한 의지만 있다고 사회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성과를 화폐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하고 세제혜택 등 금전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면 기업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거래 가능한 가치로 파악할 수 있다면 시장 시스템은 더 활발하게 움직일 것이다"라며 "이윤 창출과 사회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금일 발간된 보고서가 이러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보고서의 공동서문을 통해 이러한 방식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글로벌 경제의 근본을 재구상하는 시도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지난 2013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기반한 금융지원' 방법을 의미하는 SPC(Social Progress Credits) 개념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후 SK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약 10년간 한국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측정하고 현금 인센티브를 주는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10년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회적 기업은 약 500여개, 기업들이 창출한 사회문제 해결 성과는 약 5000억원, 기업들에게 SK가 보상으로 지급한 인센티브는 약 700억원입니다. 그리고 2025년 1월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성과인센티브(SPC)'성과를 발표하면서 세계 최초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성과기반금융'을 주제로 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를 더 발전시켜 이번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이날 슈왑재단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된 보고서의 '사회적 가치 거래(Tradeable Impact)'는 긍정적인 사회성과를 거래가능한 자산으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시급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시장 메커니즘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면 해당 성과를 화폐적으로 측정하고 일정 부분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크레딧(Credits)을 제공하고 교환하는 시장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정부는 사회문제를 해결한 기업에 대해 직접 보상하거나 세액공제 및 세액공제권 거래제도를 지원할 수 있고 기업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사회문제 해결 요소를 넣고 성과에 따라 경제적 보상을 받아서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그런 기업의 성과를 시장 가치로 인정하고 사고팔 수도 있고 금융상품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로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생기는 것이며 정부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직접 세출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자원을 투입하면서도 기업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고 시장에서 그 성과를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새로운 투자수익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본 제안은 약 20여년간 기업-사회혁신-정부 부문 간 협력을 주제로 하는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되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고 SK그룹은 강조했습니다. 슈왑재단은 세계경제포럼(WEF)이 1998년에 설립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사회혁신 네트워크로 지난해 기준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사회적 기업가를 지원하는 120개 이상의 기관 회원과 약 500여명의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가와 사회혁신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슈왑제단은 사회혁신이 주류 경제에 통합되도록 지원하며 민간 영리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파트너십을 촉진하고 부문 간 협력을 통해 영향력을 확장합니다. 지난 1월 슈왑재단을 통해 '사회혁신에 대한 기업의 지지 서약'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서명그룹으로 SK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SAP, EY, 딜로이트,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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