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면세점(대표 김동하)이 편의점 GS25,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와 협력해 중국인 고객을 위한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롯데면세점과 GS25에서 위챗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은 양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2종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에서 위챗페이로 350위안 이상 결제하면 50위안의 금액 할인을 즉시 제공합니다. GS25에서 위챗페이로 35위안 이상 결제하면 5위안의 금액 할인이 적용됩니다. 해당 쿠폰은 고객이 위챗페이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앱 내 쿠폰함에 지급되며, 별도의 절차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면세점 시내 전 지점과 롯데면세점 시내점이 위치한 서울, 부산, 제주의 GS25의 약 1600개 점포에서 진행됩니다. 특히 서울 중구와 성동구, 부산 해운대구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에 집중돼 있습니다. 행사는 이날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또 제주점에서 위챗페이로 결제하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추가 LDF PAY를 최대 10만원 증정하는 행사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합니다.
롯데면세점은 증가하는 중국 관광객 수요에 맞춰 중국 고객 대상 혜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광범위한 사용자층과 고도화된 디지털 마케팅 인프라를 갖춘 위챗페이와의 협력해 현지 맞춤형 결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위챗페이와의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아울러 롯데면세점은 일본 ANA 항공 회원을 대상으로도 혜택을 제공합니다. ANA항공 회원 전 고객은 LDF 멤버십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등급별로 PRE LDF PAY 1만원과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을 최대 110불까지 제공받습니다.
최미화 롯데면세점 FIT마케팅팀 팀장은 "중국 노동절과 일본 골든위크 등 2분기에 많은 고객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해 내외국인 고객들에게 최고의 면세 쇼핑 환경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