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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닌텐도 스위치 2, 6월5일 발매 확정…국내 가격 65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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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06, 2025, 01:04:25

2일 닌텐도 다이렉트 통해 발매일과 가격 최초 공개
화면 크기와 용량 증가…게임챗, 조이콘 등 신규 기능 추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닌텐도가 지난 2일 닌텐도 다이렉트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2의 발매일과 발매 가격을 처음으로 밝혔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2는 오는 6월5일 발매 예정이며 일본어와 일본 계정만 지원하는 닌텐도 스위치 2 본체는 4만9980엔, 한국어를 포함해 다국어를 지원하는 닌텐도 스위치 2 본체는 6만9980엔에 판매될 전망입니다.

 

한국 닌텐도는 이어서 스위치 2 본체 국내 정식 발매 가격은 64만8000원, '마리오 카트 월드'와 스위치 2가 세트로 판매되는 가격은 68만8000원이라 밝혔습니다.

 

스위치 2는 직전 기종에 비해 화면 크기와 용량이 늘었으며 '게임챗' 기능을 신규 탑재했습니다. 게임챗은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화면을 공유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능으로 스위치 2 전용 카메라까지 연동해 방송하듯 게임 진행 상황을 중계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조이콘에는 마우스처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기존 모션센서와 결합된 새로운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스위치에서 즐길 수 있던 게임들도 스위치 2의 기능에 맞게 콘텐츠와 기능을 추가한 '스위치 2 에디션'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닌텐도는 스위치 2에서는 크게 3종류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스위치 2로만 발매되어 스위치 1로는 플레이할 수 없는 게임 ▲스위치 1에서 발매돼 스위치 1과 2에서 호환 기능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 ▲스위치 1 발매작 중 스위치 2의 기능과 스펙에 맞게 개선하는 동시에 특정 콘텐츠를 추가하는 스위치 2 에디션 등이 그 분류입니다.

 

스위치 2 에디션은 기존 스위치 1에서 게임을 보유하고 있다면 업그레이드 패스를 구매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위치 2 에디션을 플레이해본 유저들은 그래픽 품질이 눈에 띄게 개선됐으며 조작감과 편의 기능을 체감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조이콘에 대한 평가도 좋은 편입니다. 기존에는 스틱 2개를 손에 들고 플레이하는 것이 조작 방법의 전부였으나 스위치 2에서는 스틱을 장패드나 허벅지 위에 대고 마치 마우스처럼 드래그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플레이 방식을 대표적으로 차용한 게임이 '드래그 앤 드라이브'입니다. '드래그 앤 드라이브'는 휠체어에 탄 로봇이 3대 3으로 농구를 하는 스포츠 게임으로 조이콘으로 휠체어의 양 바퀴를 조종하는 것이 핵심 재미인 게임입니다.

 

해당 게임 역시 협동 게임이기 때문에 멀티 플레이를 한다면 새롭게 추가된 게임챗 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기존 닌텐도 스위치를 즐겨했던 한 30대 이용자는 "단순히 스펙이 좋아지는 데에 그치지 않고 신규 기능과 플레이 방식이 추가되는 진짜 '2' 같다"라며 "멀티 플레이가 가장 기대된다"라고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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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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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KT, ‘양자 인터넷 통신’ 공동 연구개발

LG전자-KT, ‘양자 인터넷 통신’ 공동 연구개발

2025.10.29 10:22:4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와 KT[030200] 미래 통신산업 기반기술로 주목받는 양자 인터넷 통신 분야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하며 핵심 기술 확보에 나섭니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서초구 KT우면연구센터에서 제영호 C&M표준연구소장, 이종식 KT 미래네트워크연구소장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양자 인터넷 공동 R&D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LG전자와 KT는 양자 직접 통신(QDC) 기반 보안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합니다. ▲양자 중계기 및 네트워크 요소기술 개발 ▲양자 네트워크 검증 및 실증환경 구축 ▲국내외 표준화 대응 및 생태계 조성도 추진합니다. 양자 직접 통신은 큐빗과 같은 양자 정보 단위를 활용해 정보를 전달합니다. 중첩, 얽힘 등 양자의 특성을 활용해 데이터 전송 과정에서 기존 통신기술 대비 획기적으로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합니다. 양자 상태에 데이터를 담아 전송하는 중에 불법 도·감청 시도가 발생하면 양자 상태가 붕괴돼 전송 중인 데이터의 탈취 가능성을 원천 차단합니다. 개인 기본 통신뿐 아니라 AI홈, 로봇 기반 스마트팩토리, 자율주행차 등 기계와 사람 간 통신이 필수적인 미래 통신 융복합 서비스 분야에 양자 직접 통신 기술이 활용된다면 보다 강력한 정보 데이터 보안 능력을 제공할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그간 축적해 온 통신 관련 원천기술 및 역량을 바탕으로 양자 인터넷 통신 핵심 기술개발을 주도한다는 방침입니다. LG전자는 양자 통신 분야에서 보안성과 전송 속도를 동시에 높이는 혁신 기술 개발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LG전자가 개발한 기술은 지난해 국제 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에 게재돼 2024년도 물리학 분야 Top100 논문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 이 논문은 양자 기술 분야 인용도 및 주목도 평가에서 전체 2위의 논문으로 선정됐습니다. KT는 유·무선 양자 암호키 분배(QKD) 기술 구현 역량 및 실증 경험을 바탕으로 양자 인터넷 원천기술 개발 및 시스템 구현과 실증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지난해 6G R&D에 이어 양자 인터넷 통신까지 협업을 확대하며 6G뿐 아니라 국내 양자 기술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민·관·학 협력을 확대해 양자 기술의 표준화 및 산업화 기반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종식 KT 미래네트워크연구소장은 "이번 LG전자와 협력을 통해 양자 인터넷 원천기술 확보와 실증 역량 강화를 기대한다"라며 "양자 인터넷 구현을 통해 미래 네트워크에서 양자 기술의 방향성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제영호 LG전자 CTO부문 C&M표준연구소장은 "양자 인터넷 통신은 미래 통신산업의 기반이 될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기술 현실화에 다가서는 연구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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