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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커버드콜’ 3종 순자산 1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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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8, 2025, 14:04:54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 3종 순자산 총합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국내 최초 타겟커버드콜 ETF인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2호 ETF의 7일 종가 기준 순자산은 9136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현재 국내 상장된 주식형 커버드콜 ETF 32종 중 최대 규모입니다.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2호 ETF는 미국 대표 배당주 ETF인 '슈와브 US 디비던드 에쿼티(SCHD)'에 투자하면서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연 10%의 분배 수익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타겟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2023년 6월 상장 이후 꾸준한 배당 성장성을 보여주며 커버드콜 투자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았다"며 "상장 이후 첫 분배금 89원을 지급한 이래 지난 3월말에는 96원을 지급하면서 2년이 채 되지 않아 약 7%의 배당성장을 보여줬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우량주 투자를 기반으로 만기가 월 단위인 옵션을 활용해 견조한 시장 방어력을 갖추고 있다"며 "이는 미국, 특히 성장주의 불확실성이 높을때 하방 방어력을 높일 수 있는 구조"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 딥시크 충격과 트럼프의 관세전쟁 등에서도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2호 ETF는 7일 기준 연초 이후 8.2% 하락하며 국내 상장된 미국 S&P500지수 투자 ETF(평균 -17.5%, 환노출형 기준) 대비 하락폭을 줄였습니다.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1호 ETF와 지난 1월 신규 상장한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도 배당과 성장을 동시에 누리는 커버드콜 ETF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들 2종은 분배기준일을 매월 15일로 설정해 격주 배당 포트폴리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7일 기준 순자산 규모는 각각 678억원, 1384억원입니다.

 

커버드콜 ETF는 단순히 높은 분배율이 아닌 ETF 전체 수익률(토탈리턴)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버드콜 ETF의 분배 재원은 옵션 프리미엄으로 기초자산과 옵션 전략의 성과가 부진할 경우 분배금 감소는 물론 장기적으로 원금을 훼손할 우려가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윤병호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본부장은 "최근 커버드콜 ETF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자본차익과 인컴수익의 적절한 균형을 통한 지속가능한 배당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자본 수익을 통해 안정적으로 분배금을 늘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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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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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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