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GS스포츠와 손잡고 프로축구단 FC서울을 테마로 한 스포츠 특화 편의점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접근성, 상징성, 화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의 GS25 연남한양점을 특화 매장으로 새롭게 꾸며 오는 17일 재개장합니다.
특화 매장은 43평(144㎡) 규모로 FC서울의 엠블럼, 상징 색상, 마스코트 등과 함께 축구장의 핵심 요소가 매장 내·외부에 반영됐습니다. 외부는 건물 외벽이 위에서 아래로 점차 좁아지는 스타디움 특유의 사선 구조를 그대로 적용했으며 FC서울의 붉은 색감과 통유리를 외벽 인테리어에 교차 활용하는 방식으로 공간의 입체감을 강조했습니다.
출입구에는 높이 1m 50cm 규모로 특별 제작된 FC서울 마스코트 ‘씨드’ 대형 조형물을 설치했습니다. 외부 테라스에는 인조 잔디를 깔아 축구장 필드에 올라선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매장 내부에 들어서면 좌측에 편의점, 우측에 FC서울 선수단 락커룸을 연상시키는 공간이 펼쳐집니다. 락커룸 공간은 FC서울 전용 코너로 운영되며 80여종의 굿즈를 판매합니다. 전용 포토존을 설치하고 축구공 디자인의 의자를 비치했습니다. 이외에도 FC서울 엠블럼 등이 들어간 대형 간판, 광천정 등 내외부의 특수 조명, 대형 랩핑 홍보물 등을 활용했습니다.
오픈 기념 행사로 오는 17일부터 FC서울 선수와의 포토 이벤트(추첨), 한정판 핀뱃지 증정 이벤트(현장 선착순), 럭키드로우 이벤트(굿즈 증정) 등을 진행합니다. 특화 매장은 일회성 팝업이 아닌 상시 매장으로 운영됩니다.
GS25가 운영하는 스포츠 특화 매장은 앞서 문을 연 한화이글스 특화 매장, LG트윈스 특화 매장을 포함해 총 5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GS25는 특화 매장을 필두로 팬덤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소비할 수 있는 오프라인 거점 전개, O4O 마케팅을 중점 강화하는 전략으로 각 구단 팬덤을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효과를 지속 창출할 방침입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GS25가 보유한 스포츠 특화 편의점의 설계·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FC서울 특화 매장을 오픈했다"며 "높은 충성도와 자발적 확산력을 지닌 스포츠 팬덤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매장 기획, 공간 연출, 행사 등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더욱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