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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필수품 핸드크림, 가장 촉촉한 브랜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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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2, 2017, 14:02:21

한국소비자원, 9개 브랜드 핸드크림 보습성능·사용감 등 평가
뉴트로지나·니베아·더페이스샵 제품 보습력 ‘매우 우수’ 결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겨울철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핸드크림은 외출할 때 챙겨야 하는 필수품이 됐다.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하기 때문에 촉촉한 보습력은 매우 중요하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 뉴트로지나와 니베아, 더페이스샵 브랜드 핸드크림이 가장 보습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2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9개 브랜드의 핸드크림 총 9개 제품을 대상으로 보습성능, 사용감,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우선 9개 브랜드 핸드크림은 사용 후 피부 표면의 수분량이 증가해 보습성능을 가지고 있었다.


이 중 손을 가장 촉촉하게 해주는 핸드크림 제품은 어떤 것일까? 보습력이 가장 뛰어난 제품은 뉴트로지나(노르웨이젼 포뮬러 패스트 업소빙)와 니베아(퓨어 앤 내추럴 핸드크림), 더페이스샵(데일리 퍼퓸 핸드크림 오키드)이 꼽혔다. 3개 브랜드 핸드크림은 모두 보습성능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이어 더바디샵(망고 핸드크림), 록시땅(시어버터 핸드크림), 스킨푸드(시어버터 퍼퓸드 핸드크림), 이니스프리(올리브 리얼 모이스처 핸드크림)이 '우수'를 차지했다. 보습력이 '보통'인 핸드크림은 네이처리퍼블릭(핸드 앤 네이처 쉐어버터 핸드크림)과 미샤(리얼 모이스트 24 핸드크림)이다.


보습력 다음으로 중요한 기능은 사용감이다. 유분기나 끈적임이 심하면 바르고 나서 산뜻함이 없기 때문이다. 소비자원이 발림성·촉촉함·유분감·끈적임 등 특징별로 실험한 결과 더바디샵(망고 핸드크림)과 더페이스샵(데일리 퍼퓸)이 3.9점(5점 만점)으로 가장 높았다.


특히 발림성이 좋은 핸드크림으로는 뉴트로지나, 더바디샵, 더페이스샵이었고, 나머지 이니스프리와 록시땅, 미샤도 발림성면에서 우수한 평을 받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핸드크림 시험결과, 살균·보존제와 중금속 등 안전성은 전체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다. 다만, 보습성능과 사용감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어 피부 특성과 가격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니베아의 경우 외부와 내부 포장의 성분표시가 일치 않아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제품별로는 보습성능과 사용감, 가격(10ml 당 최소 600원~4600원)등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특성과 가격 적절성을 고려해 핸드크림을 사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시험대상 핸드크림 9개 브랜드 가운데 미샤, 스킨푸드 등 5개 브랜드가 국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별(10ml당/원)로는 록시땅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더바디샵, 네이처리퍼블릭, 이니스프리 등 순으로 나열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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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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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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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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