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시프트업[462870]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버전 출시일이 6월12일(한국 시간)로 확정됐습니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버전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출시 관련 영상이 유출되었다 삭제되면서 출시 가능성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16일, 시프트업은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트레일러를 공개하면서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의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PC 버전은 NVIDIA DLSS 4 및 AMD FSR 3을 통한 AI 업스케일링을 지원하며 프레임레이트 제한 해제, 고해상도 텍스처 등 PC에 맞는 업데이트를 함께 적용할 예정입니다.
스팀을 통해 출시되며 본편과 '컴플리트 에디션' 패키지로 나뉘어 판매됩니다. 각각 6만2800원, 8만3800원으로 컴플리트 에디션에는 게임 본편과 특전 아이템, '니어: 오토마타' 및 '승리의 여신: 니케'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또한, 컴플리트 에디션 구매자들에게는 오는 12월12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니케' 게임 전용 한정 의상 교환 코드도 제공됩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작년 4월26일 출시됐으며 네이티브라 불리는 괴수들에 의해 황폐화된 지구를 배경으로 강하 부대 소속 이브의 여정을 다룬 액션 게임입니다. 메인 캐릭터의 미형 디자인, 잘 구성된 보스전 등의 요소가 호평을 받으며 대중과 전문가 양측의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출시 이전에는 PC, XBOX, PS4까지 플랫폼에서 출시하려 했으나 이후 PS5 독점작으로 변경되어 국내 게임 최초로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이 된 게임이었으나 이번 PC 버전 출시로 PC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이자 스텔라 블레이드 메인 디렉터는 "지난 1년간 변함없는 지지와 사랑을 보내주신 스텔라 블레이드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PC 버전 출시로 더 많은 플레이어 분들이 함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