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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의 카페] 카페업계, 한정판·콜라보로 여름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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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18, 2025, 01:05:18

스타벅스, 라코스테와 2025 여름 e-프리퀀시 진행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프랜차이즈 카페업계가 여름 시즌을 앞두고 한정판 굿즈, 협업 제품, 신메뉴 등을 잇달아 출시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섰습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프랑스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와 협업해 오는 22일부터 7월 20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를 운영합니다. 증정품은 와이드 폴딩 체어, 멀티플백, 트렌타월 등 10종으로 구성됐으며 두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과 테라코타를 반영했습니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을 구매하면 스타벅스 앱에서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폴딩 체어 사이드 포켓’이 추가 증정품으로 마련됐습니다. 기존 굿즈 예약을 완료한 고객이 음료 3잔을 더 구매하면 해당 구성품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ID당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 수량을 제한했으며 모든 증정품은 매장별·일자별 선착순으로 지급됩니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미키와 친구들’ 테마의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초코 무스에 산딸기를 더한 ‘떠먹는 미키&미니 초코 베리 케이크’, 초콜릿 또는 블루베리 요거트를 채운 크림빵, 과일 맛 논커피 음료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제품 전반에 미키와 미니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해 소장 가치를 더했습니다.

 

이번 협업 제품은 케이크, 베이커리, 음료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미키 아이스 토핑을 얹은 망고 요거트 프라페는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입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신제품은 9월 30일까지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이디야 블렌딩티 제로’ 2종을 선보였습니다. 제품은 유자자몽과 망고피치 2종으로 무설탕·제로 칼로리 설계로 맛을 구현했습니다. 최근 건강한 식음료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편의점 RTD 음료 시장을 겨냥한 기획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스틱커피, 캡슐, RTD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군을 운영 중입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는 여름을 겨냥해 신제품 빙수 3종과 음료 1종을 출시합니다. 이번 신제품은 ‘Fresh & Savory Summer’ 콘셉트에 맞춰 바질토마토빙수, 흑임자팥빙수, 흑임자눈꽃팥빙수, 바질토마토에이드 총 4종으로 구성됐습니다.

 

‘바질토마토빙수’는 냉동 과일이 아닌 생과일을 사용해 신선한 맛을 강조했습니다. 같은 라인업으로 탄산의 청량감을 더한 ‘바질토마토에이드’도 함께 출시됩니다. ‘흑임자팥빙수’는 우유 얼음 위에 흑임자를 소복하게 올려낸 정통 팥빙수 스타일입니다. 

 

메가MGC커피는 ‘2025 메가콘서트’ 최종 라인업을 공개하고 문화 마케팅 효과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콘서트는 5월 3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며, 라이즈·트리플에스·비투비·피원하모니 등 K-POP 아티스트 10팀이 출연합니다. 이벤트는 브랜드 고객 확보 전략의 일환입니다.

 

티켓 응모는 공식 앱을 통한 프리퀀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누적 53만명이 신규 유입됐습니다. 메가오더를 통한 주문 매출은 전년 대비 2.2배 증가했습니다. 콘서트를 활용한 이 같은 연계 마케팅은 앱 활성화와 신규 고객 유치, 매장 매출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더벤티는 모델 지드래곤과의 캠페인에 등장한 여름 한정 ‘드래곤스무디’ 4종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열대과일 용과를 베이스로 소다, 레몬, 요거트, 망고 등 각기 다른 플레이버로 구성됐으며, 토핑과 색감을 살려 비주얼을 강조했습니다. 스무디에는 팝핑캔디, 화이트펄, 믹스베리 등 다양한 토핑을 담아 식감을 더했고 플레이버별 조합도 차별화했습니다. 

 

팀홀튼은 캐나다 도시 감성을 담은 ‘시티 캠페인’ 두 번째 메뉴로 ‘밴쿠버’를 선보였습니다. 밴쿠버는 에스프레소와 그린티, 씨솔트 폼을 조합한 크림 라떼입니다. 지난 2월에는 ‘몬트리올’이 첫 메뉴로 출시됐습니다. 앱에서 제품 구매 시 이벤트 추첨을 통해 인천~밴쿠버 왕복 항공권을 증정합니다. 

 

팀홀튼 관계자는 "시티 캠페인은 캐나다 각 도시의 매력을 한국 소비자에게 전하기 위해 기획된 로컬 프로젝트"라며 "기온이 차츰 올라가는 요즘 신메뉴 밴쿠버 커피를 통해 바쁜 도심 속에서도 달콤한 여유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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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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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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