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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중의 캠퍼스라이프] 캠핑장에서 만나는 전통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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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February 11, 2017, 08:02:42

증류주·탁주(막걸리)·청주·과실주 등 다양..주류별로 잘 어울리는 안주도 있어

김성중의 캠퍼스라이프(Camper's life) 코너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코너를 맡은 김성중 대표는 지상파 TV를 비롯해 일간지와 여행 전문 매체 등을 통해 캠핑 전문가로 활약해 오신 분입니다. ‘보다 즐거운 캠핑, 더 안전한 캠핑을 즐기는 데 도움을 주실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편집자 주]


[김성중 캠핑전문가] 캠핑이라는 취미를 하다보면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캠핑장 주변 관광지와 자연경관 그리고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까지! 이모든 것을 알아가는 재미는 캠핑의 또 다른 매력이다.

 

무엇보다 캠핑장에서 마시는 술은 올해 캠핑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슈 중 하나다. 술로 인한 각종 사고와 문제점들은 언론을 통해 자주 접하게 되는데 수많은 소주병이 뒹구는 캠핑장의 술문화도 바뀌어야 한다.

 

저렴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우리 전통주는 캠핑장의 술문화를 바꿀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 특히 전국 야영지 부근에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양조장이 있는데, 직접 구매한 우리술을 캠핑요리와 함께 라면 캠핑의 또 다른 매력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 캠핑장에서 만날 수 있는 전통주의 종류

 

전통주는 증류주, 탁주(막걸리), 청주, 과실주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일본의 사케류를 대신할 우리술 청주는 100% 우리쌀로 빚어 이름그대로 표현하면 걸러진상태가 가장 맑은술이라는 뜻이다. 청주는 차례나 명절 때만 마시는 술로 오해를 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오래전 우리 선조들 중에서도 양반댁 가문에서만 마시던 귀한 술 중 하나다.

 

막걸리는 가장 서민적이고 대중적인 술인데, 저렴한 가격에 최상의 퀄리티를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국에 약 1800여개의 양조장이 있고 800여개의 양조장이 활발히 운영 중이다. 수많은 양조장에서 빚어지는 막걸리는 수천가지에 달한다.

 

특히 주변 마트나 재래시장에서 그지역 막걸리는 판매를 하고 있어 지역경제도 살리고 몸에 좋은 우리술 막걸리도 맛보는 12조의 효과를 노려볼 수 있다.

 

양주 같이 높은 도수의 술을 좋아하는 캠퍼는 약 40도 가량의 증류주를 선택해 보는 것도 좋겠다. 발효주를 증류해 내린 증류주는 독하지만 마신 후 숙취가 없고 추위를 잠시나마 잊게 해줘 동계캠핑에서 즐기면 좋을 주류다.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을 대신할 과실주도 지역에 따라 맛 볼 수 있다. 높은 지대와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면 과실이 튼실해지고 당이 풍부해진다. 그래서 평창의 머루주, 내장산과 고창의 복분자주는 대표적인 과실주 중 하나이며, 와인을 즐기는 마니들에게도 관심의 대상이다.

 

전통주와 찰떡궁합 캠핑요리는?

 

술도 중요하지만 궁합이 맞는 안주 또한 간과할 수 없다. 특히 캠핑장에서 즐기는 요리는 바비큐와 간단한 요리들이 많아 전통주와 조합을 맞추기 쉽지 않다. 그래도, 답은 있다.

 

알콜도수가 비교적 높은 증류주는 찌개류와 궁합이 잘 맞는다. 겨울캠핑에서는 특히 밀푀유나베(소고기와 깻잎, 배추등을 이용한 전골요리)와 설명절 남은 전류와 나물 등을 넣어 끊은 명절 섞어찌개가 잘 어울리는 안주다.

 

맑은 술 청주는 횟감류가 가장 잘 어울리는데 그 지역 제철어류와 강굴 또는 꼬막도 청주아 궁합이 맞는 안주중 하나다. 와인류인 과실주는 바비큐요리와 찰떡 궁합. 탁주(막걸리)는 각종 전류와 도토리묵등도 좋지만 생선을 이용한 각종 찜류(간재미, 가지미찜)도 잘 어울리는 캠핑요리다. 특히 오리고기는 베스트 캠핑안주로 빼놓지 말자.

 

캠핑은 우리의 산과 바다, 들판과 강을 즐기는 일이다. 값비싼 양주나 와인, 사케 보다 몸에 좋고 정성이 깃듯 우리 술을 애용하는 것이 어떨까? 전통주의 우수성도 직접 확인해 보고 어려운 농가도 살리는 현명한 캠퍼들이 많아지기를 바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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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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