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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지바이오·시지메드텍, 국내 첫 척추변형 실습 교육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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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3, 2025, 09:05:52

자사 골대체재 및 척추 임플란트 실습에 적용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와 자회사 시지메드텍(대표 유현승)은 최근 서울 가톨릭대 국제술기교육센터에서 ‘제1회 서울 척추 변형 코스 2025’를 공동 개최하고 국내외 척추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한 척추 전 구간 수술 실습 교육을 성료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국내 최초로 척추 변형 교정술 전 과정을 해부 실습으로 다룬 실전형 프로그램입니다. 행사는 국내외 척추외과 의사 23명이 참석했으며 김용정 서울부민병원장, 현승재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김경현 강남세브란스병원 교수 등이 연자로 참여했습니다. 교육은 오전 이론 강의와 해부 실습, 오후에는 고급 술기 실습과 증례 토론으로 구성됐습니다.

 

실습에는 시지바이오와 시지메드텍이 개발한 척추 임플란트 제품들이 활용됐습니다. 시지바이오의 ‘노보시스’는 뼈 생성 유도 단백질인 재조합 인간 골형성 단백질(rhBMP-2)을 기반으로 한 골대체재로, 사람의 해면골 구조와 유사한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세라믹 전달체를 사용해 생체친화성과 조작성 측면에서 의료진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시지메드텍의 ‘엑센더’는 수술 중 디스크 공간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확장형 케이지로 척추의 자연스러운 만곡 회복과 고정력 확보를 동시에 지원합니다. ‘이노버스’ 고정 시스템은 나사와 로드를 활용해 여러 마디 척추를 안정적으로 교정하는 구조로 설계돼 실제 수술에서도 효율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참가자들은 제품의 실사용성을 직접 체험하며 고난도 교정술을 단계별로 습득했고 실제 수술 환경과 유사한 장비와 조건 속에서 연자들의 실시간 지도를 통해 술기를 익혔습니다. 시지바이오와 시지메드텍은 이를 통해 자사 제품의 경쟁력은 물론 의료진과의 임상 교류 확대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유현승 시지바이오∙시지메드텍 대표는 "이번 교육은 척추 변형 수술 전 과정을 실제 수술 환경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국내 최초의 프로그램"이라며 "이러한 실습 중심 교육을 정례화해 의료진의 수술 역량 향상과 국산 척추 임플란트에 대한 신뢰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투자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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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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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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