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이달 11일부터 네이버의 신규 퀵커머스 서비스 ‘지금배달’에 입점하고 약 5000종의 상품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입점은 퀵커머스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고객 접근성과 주문 편의를 높여 매출 확대를 꾀합니다.
초기 운영은 전국 1000여개 점포에서 진행되며 향후 전 지점으로 확대합니다. 소비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또는 웹에서 ‘지금배달’ 메뉴를 통해 GS25 점포를 선택하고 도시락·음료·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배달 또는 픽업 방식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이달 30일까지 운영됩니다. 해당 기간 GS25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과 배달비 무료 쿠폰이 제공됩니다. 초기 이용자 확보와 재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네이버 ‘지금배달’은 반경 1.5km 내 매장에서 1시간 이내 배송을 지향하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과 연계한 적립 및 할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GS25는 기존 자사 플랫폼 ‘우리동네GS’에서의 퀵커머스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 유입 경로 확대에 나섭니다.
GS25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배달 및 픽업 중심의 퀵커머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69.6%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을 계기로 채널 다각화 및 디지털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전진혁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이번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은 고객이 자주 찾는 GS25 상품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라며 "앞으로도 GS25는 디지털 커머스 접점을 확장하고 고객 맞춤형 O4O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