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삼성생명 ‘인터넷 더플러스 종신보험’ 출시…연금전환·긴급자금 활용

URL복사

Wednesday, June 18, 2025, 20:06:52

"내 삶의 변화에 맞춘 디지털 첫 종신보험"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은 디지털 전용 종신보험 상품으로 '삼성 인터넷 더플러스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삼성생명이 종신보험을 디지털 전용으로 출시한 건 처음입니다.


이 상품은 본인 사망보장 외에도 사망보장 종료후 연금 전환하거나 긴급자금으로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게 특징입니다. 사망후 유가족 보장에 초점을 맞춘 기존 종신보험과 차별성을 갖습니다.


주보험 기준으로 가입후 10년간 연복리 2.5%, 이후에는 연복리 1.4%의 확정금리를 적용해 계약자적립금이 안정적으로 증가합니다. 10년 이후 증액된 사망보험금은 평생보장되며 향후 사망보장 유지, 긴급자금 대출, 사망보장 종료후 연금 전환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특히 이 상품에는 저해약환급금형 구조와 사망보험금 증액서비스가 적용됐습니다. 납입기간 중 해지시 환급금이 적을 수 있지만 납입 완료후에는 해약환급금이 납입보험료보다 높아질 수 있도록 설계한 것입니다.


대표계약 40세남성, 가입금액 1000만원, 월보험료 16만1700원, 5년 납입시 기준(1형)으로 경과기간에 따라 5년시점 98%, 10년 122%, 20년 136% 환급률을 제공합니다.

 


가입 초기에는 납입 및 보장자산 확대에 집중하고 납입 이후에는 보장자산을 필요에 맞게 유지·전환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을 계속 유지할 경우에는 가입 5년 경과시점부터 5년간 사망보험금이 매년 10%씩 체증되며 추가로 납입완료 및 10년 경과시점 사망보험금 증액서비스를 통해 최초 가입시보다 1.5배 이상 증액된 사망보험금이 평생 보장됩니다.


고객 건강상태나 가족 상황변화로 노후 생활자금 준비가 더 중요해진다면 가입한 보험을 연금전환특약을 통해 연금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연금전환 당시 피보험자 및 수익자는 본인뿐 아니라 배우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 연금전환 이전에 긴급자금이 필요한 때에는 해약환급금의 최대 70% 범위내에서 보험계약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 더플러스 종신보험 가입나이는 최소 20세부터 최대 65세까지입니다. 납입기간은 5·7·10년납 중 선택 가능합니다. 삼성생명 다이렉트 또는 삼성금융앱 '모니모(MONIMO)'에서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은 상품 출시에 맞춰 가입고객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합니다. 가입후 7월31일까지 정상계약 유지시 전원에게 모니머니 또는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합니다. 이벤트는 이달말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와 모니모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인터넷 더플러스 종신보험은 '결정은 나중에, 준비는 지금'이라는 슬로건 아래 예측하기 어려운 인생의 변수에 대비하고 필요할 때 최적의 활용이 가능하도록 기획한 상품"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스스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