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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실적· 통신산업 경쟁상황 모두 좋다…목표가↑”-N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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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8, 2025, 08:07:5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NH투자증권은 8일 KT에 대해 "통신산업 경쟁상황과 실적이 모두 긍정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업종 톱픽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도 6만5000원에서 7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안재민 연구원은 "통신 본업의 우호적인 사업환경이 지속되고 있고, 정부의 한국형 AI사업 육성 정책에 따라 KT의  B2B AI사업 경쟁력이 부각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또 "통신사들의 5G 투자 사이클이 정점을 지나면서 통신 본업의 이익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경쟁사의 사이버 침해 사고 여파로 무선 가입자 순유입이 지속되고 있어 반사 수혜가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하정우 AI미래기획수석비서관 임명으로 정부 주도 하의 한국형 AI산업 육성이 본격화될 것인데 국내 최고 수준의 IDC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진행하는 AX(AI Transformation) 사업에서 성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2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매출 7조40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7% 증가, 영업이익 9251억원으로 87.3%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기존 추정치 8188억원 및 시장컨센서스 8352억원을 상회할 것이란 설명이다.

 

무선사업 매출이 1조78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0.9% 늘었고 경쟁사로부터 가입자 유입에 따른 수혜와 초고속인터넷 및 IPTV 매출도 양호할 것으로 판단했다. 마케팅비용은 가입자 유입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20.7% 늘어난 7465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밖에도 광진구 리마크빌 분양 매출이 순조롭게 진행됨에 따라 6000억원 이상의 매출 반영될 것으로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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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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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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