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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실적· 통신산업 경쟁상황 모두 좋다…목표가↑”-N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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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8, 2025, 08:07:5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NH투자증권은 8일 KT에 대해 "통신산업 경쟁상황과 실적이 모두 긍정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업종 톱픽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도 6만5000원에서 7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안재민 연구원은 "통신 본업의 우호적인 사업환경이 지속되고 있고, 정부의 한국형 AI사업 육성 정책에 따라 KT의  B2B AI사업 경쟁력이 부각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또 "통신사들의 5G 투자 사이클이 정점을 지나면서 통신 본업의 이익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경쟁사의 사이버 침해 사고 여파로 무선 가입자 순유입이 지속되고 있어 반사 수혜가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하정우 AI미래기획수석비서관 임명으로 정부 주도 하의 한국형 AI산업 육성이 본격화될 것인데 국내 최고 수준의 IDC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진행하는 AX(AI Transformation) 사업에서 성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2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매출 7조40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7% 증가, 영업이익 9251억원으로 87.3%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기존 추정치 8188억원 및 시장컨센서스 8352억원을 상회할 것이란 설명이다.

 

무선사업 매출이 1조78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0.9% 늘었고 경쟁사로부터 가입자 유입에 따른 수혜와 초고속인터넷 및 IPTV 매출도 양호할 것으로 판단했다. 마케팅비용은 가입자 유입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20.7% 늘어난 7465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밖에도 광진구 리마크빌 분양 매출이 순조롭게 진행됨에 따라 6000억원 이상의 매출 반영될 것으로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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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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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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