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hy는 올해 50주년을 맞이해 사회공헌활동 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올해 상반기 기준 hy 사회공헌 누적 지원금은 45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매년 평균 9억원 이상을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해 온 셈입니다. 연간 수혜 인원은 4만명에 이릅니다.
hy의 사회공헌활동은 ‘사랑의 손길펴기회’에서 출발했습니다. 1975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사내 봉사단으로 직원 급여 일부를 모아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에 활용합니다. 지원 대상은 독거노인, 결식아동, 한부모가정, 유기동물 등 다양합니다.
지난 2016년에는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 전개를 위해 ‘hy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재단은 대표 사업인 ‘홀몸노인돌봄활동’을 통해 ‘프레시 매니저’와 함께 홀몸노인 3만여명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있습니다. 연간 지원 금액은 30억원이 넘습니다.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 ‘기부하는 건강계단’은 시민들이 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해 취약계층 지원에 활용합니다. 누적 이용자는 22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 상반기에는 주요 브랜드 판매량에 따라 기부금을 적립, 국내외 아동을 돕는 활동을 새롭게 시작하고 2275만원을 전달했습니다.
기관과 연계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how are you 안부플러스’ 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자연재해 구호 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2019년 고성, 올해 경북·경남 산불 및 수해 당시 자사 제품을 활용한 긴급 구호물품을 지역 이재민에게 전달했습니다.
김근현 hy 고객중심팀장은 "hy는 반세기 ‘건강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미션 아래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사회공헌 영역에 대해 고민하고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