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워홈은 외식사업의 핵심 축인 컨세션 부문 강화를 위해 공항, 대형병원, 쇼핑몰 등 주요 거점에 전략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특히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K-푸드 중심의 차별화된 외식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 아워홈 외식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습니다. 컨세션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늘었고 이중 공항 컨세션 매출이 14% 신장했습니다. 공항 컨세션은 아워홈 외식사업 매출의 절반 가량을 차지합니다. 같은 기간 병원·쇼핑몰 등 기타 컨세션 부문도 10% 성장했습니다.
아워홈은 2023년 말 인천공항공사로부터 FB3 구역 운영사업권을 확보하고 신규 매장 오픈과 리뉴얼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도 테이스티 아워홈 그라운드, 한식소담길, 손수헌 등 다양한 컨세션 매장을 추가 오픈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제1·2터미널(T1·T2) 내에서 30여개 식음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특히 신규 수주한 FB3 구역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10% 증가해 높은 수요와 고객 반응을 입증했다는 설명입니다. 아워홈은 증가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연내 K-푸드와 아시안식, 할랄식 등 식음 매장과 디저트 매장 10여 곳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입니다.
아워홈 관계자는 "공항 컨세션 사업은 아워홈 외식사업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글로벌 고객에게 한식 고유의 맛과 가치를 전하는 중요한 접점"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외식 브랜드 운영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제선 이용객 및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따라 공항 컨세션 사업은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국내 공항에서 출발·도착한 국제선 이용객은 약 4600만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이중 전체 국제선의 약 78%를 차지하는 인천공항은 약 3611만명이 이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