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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온라인 상생협력 모델로 인정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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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0, 2017, 10:03:07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확산 유공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수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마켓과 옥션이 중소·개인판매자를 위해 구축한 프로그램이 온라인 업계 대표적인 상생 모델로 인정 받았다. 무료 온라인 판매 교육부터 지자체 온라인 판로 확대, 해외 수출 지원 등을 진행해 왔다.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수여하는 ‘2016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확산 유공자 시상식’에서 장관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베이코리아는 지방자치단체 판로 확대, 온라인 수출지원, 중소상인 3가지 부분에서 상생 협력한 공로를 인정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9일 대전 통계교육청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이베이코리아 기업홍보팀 홍윤희 이사, 서호성 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베이코리아는 광역도시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교육센터를 운영하는 등 중소상인의 온라인 창업지원에 적극적이다. 온라인에서는 이베이에듀(www.ebayedu.com)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상품등록 실습부터 마케팅까지 온라인몰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 누적 수강생이 30만명에 달할 정도로 호응이 좋다. 장애인, 시니어 등 온라인 창업 교육을 받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는 창업희망자들을 위해서는 전담교육 ‘투게더 프로젝트’를 출범시키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 상생의 대표적인 사례로 200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가 있다. 지역 우수상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 박람회로 지역 판매자들의 판매 통로를 확대하는 데 기여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 제주 등 경제진흥원과의 협약도 강화하고 있다.

 

해외 판로를 개척하려는 판매자들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먼저 G마켓에 상품을 등록하면 별도의 추가 절차 없이 글로벌샵에 제품이 소개되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


외국어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판매자를 위해 해외판매 전담 상담원을 배치해 외국인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이트 이베이의 플랫폼을 활용해 수출 지원 프로그램 CBT도 운영하고 있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부사장은 “1등 온라인 쇼핑몰로서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자체, 중소상인 등과 상생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 판매자들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통해 온라인 업계 바람직한 상생 협력 모델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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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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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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