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사무실로 걸려온 전화를 스마트폰으로 고객과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AI비즈콜 by ixi(이하 AI비즈콜)'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AI비즈콜은 AI를 활용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고객 응대 편의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LG유플러스의 AI 기술을 활용해 올해 출시한 통화 에이전트입니다. 안드로이드OS와 iOS 기반 스마트폰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이번 업데이트로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하고 특화기능을 추가했습니다.
AI비즈콜은 유선전화기가 없어도 회사 전화번호를 직원들이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대 5명까지 그룹통화가 가능하며 고객 통화를 동료에게 전환하거나(돌려주기),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녹음해 텍스트로 요약하는 기능도 포함됐습니다. 요약 텍스트는 통화기록 및 주소록과 연동돼 전화를 받기 전 오간 연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AI비즈콜에 요약된 통화 내용을 기반으로 이후에 해야 할 일을 AI가 추천해 주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외에도 자주 통화하거나 최근에 추가한 연락처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또한, 기업이 고객 응대 직원을 보호할 수 있도록 통화 중 '폭언 신고'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직원이 업무상 통화 중 폭언을 듣고 폭언 신고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에게 통화 종료 안내가 나간 뒤 자동으로 통화가 종료됩니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자체 개발한 '익시젠(ixi-GEN)' 온디바이스 AI를 활용해 폭언, 성희롱 등 악성 민원을 자동 감지하도록 업그레이드할 계획입니다.
지난달 기준 270여곳의 학교·어린이집·유치원에서 5000여명의 교사, 교육행정 종사자들이 AI비즈콜을 이용 중입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교육기관뿐 아니라 다양한 업종으로의 AI비즈콜 확장을 추진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