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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건설부문, 서울시 기술교육원·중구청과 ‘건설기술 교육·노후점포 개선’ M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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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2, 2025, 09:08:27

서울 시민 50명 건설·디자인 교육
교육성과로 중구 노후점포 개선 추진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한화 건설부문이 지난 20일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서울시 중구청과 ‘건설기술 교육 및 노후점포 환경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은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17층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행사에는 ㈜한화 건설부문 전창수 인사지원실장과 장혁 홍보팀장,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김강열 원장과 장애리 통합본부장, 서울시 중구청 송인상 경제문화국장과 김현경 소상공인지원팀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건설 분야 교육생의 현장 경험을 넓히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입니다. 서울시민 50여 명이 정규과정을 수강한 뒤 배운 기술로 중구 노후점포 환경개선에 참여합니다.

 

교육은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동부캠퍼스에서 진행되며 ‘건물보수’와 ‘디지털콘텐츠디자인’ 주간 과정은 오는 9월부터 내년 1월까지 5개월 동안 운영되며, 각 620시간으로 구성됩니다.

 

건물보수 과정은 타일, 조적, 미장, 도장, 가구·목재시공 등 건축 전반을 다룰 예정이며, 디지털콘텐츠디자인 과정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광고, 패키지, 사인, 3D 콘텐츠 제작을 교육합니다.

 

한화 건설부문은 교육생과 함께 노후점포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합니다. 주요 내용은 ▲점포 맞춤 디자인 컨설팅 ▲고객 동선과 공간 활용 최적화 ▲실내 인테리어 공사 ▲간판·배너·메뉴판 교체 등입니다. 서울시 중구청은 공고를 통해 대상 점포를 선정하며 점포 개선에 필요한 자재는 한화 건설부문이 지원합니다.

 

전창수 ㈜한화 건설부문 인사지원실장은 “한화그룹의 ‘함께 멀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기업과 지자체가 협력해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각 기관의 역량을 모아 상생협력의 우수사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김강열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원장은 “교육생들에게 현장 대응 능력과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양질의 건설 인력 양성은 물론, 국내 건설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 중구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관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협력하며 좋은 사례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화 건설부문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과 상생을 확대하고, 교육-현장-취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모델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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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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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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