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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최대 규모 트레이더스 구월점 오픈…304만 인구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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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4, 2025, 10:09:13

해외소싱·매입 역량 활용 글로벌 인기 상품 대거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는 오는 5일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에 24번째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 매장이자 최대 규모로 '트레이더스 구월점'을 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곳은 전체 4670평(1만5438㎡) 규모로 직영 매장 약 2900평(9586㎡)과 테넌트(입점 매장) 공간 약 1770평(5851㎡)이 결합된 점포입니다.

 

직영 매장에는 글로벌 인기 브랜드와 주요 상품들을 대거 입점시켰고 테넌트 공간에는 다이소·올리브영·자주·탑텐·챔피언 등 라이프스타일 및 패션 테넌트를 강화했습니다. 소용량 상품 구매 고객을 위한 노브랜드 매장도 250평(826㎡) 규모로 입점됐고 ‘T-카페’ 역시 역대 최대 인원인 170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트레이더스는 올 초부터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소싱 노하우, 통합 매입, 상품 기획력 등 역량을 총 집결해 1000여개 차별화 상품 도입을 목표로 준비했습니다. 이번 구월점에서는 460여개 차별화 신상품들을 추가로 선보입니다. 해외 인기 상품들만 80여개를 새로 투입했습니다.

 

‘레이즈 과자’, ‘피지오겔 크림’, ‘아로퓸 파리 캡슐세제 62입’, ‘프레지덩 가염버터’, ‘트롤리 젤리’ 등 글로벌 인기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트레이더스의 새 와인 브랜드 ‘트레져’ 와인 3종도 구월점에서 처음 선보입니다. 3만병 이상 대량 기획을 통해 국내 유명 와이너리의 상품을 1만원대에 판매합니다.

 

오픈 특가 상품으로 ‘김창수 위스키 구월(700ml)’을 126병 한정으로 선보입니다. 올해 호주 와규어워드 그랜드챔피언을 수상한 ‘스탠브록’의 고품질 마블링 ‘퓨어브레드 와규’은 단독 전용 판매 물량을 항공 직수입으로 공수해 2주간 한정 판매합니다. ‘붉바리회’는 거제 협력사와의 양식 계약을 통해 7만원대에 팝니다.

 

구월점 ‘로드쇼’ 공간은 트레이더스 중 최대 규모로 마련됩니다. 로드쇼는 트레이더스에서 2~3주 동안 특색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체험형 프로모션입니다. 오는 13일까지 ‘스타보트 팝업 로드쇼’에서 약 80평(264㎡) 공간에 대형 요트 3개를 전시합니다. 10월에는 인천지역 기반 브랜드 ‘보가9’와 협업해 ‘카니발 프리미엄&하이앤드 리무진 로드쇼’ 행사를 선보입니다.

 

이처럼 트레이더스가 송림점에 이어 인천에 2번째 점포를 선보이는 배경은 인천 상권의 성장세에 있습니다. 인천시 인구는 올해 7월 기준 304만명을 넘어섰으며 올해 상반기 기준 출생아 증가율은 12.1%로 전국 17개 시·도 중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젊은 인구 유입에 따른 소비 잠재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택원 이마트 영업본부장은 "트레이더스 구월점은 기존 진행해온 공간 혁신에 더해 트레이더스의 차별화 상품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주요 핵심 점포"라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인천 상권의 핵심 쇼핑 공간으로 자리 잡고 트레이더스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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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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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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