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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D2SF, 음성 AI 모델 평가 스타트업 ‘포도노스’에 신규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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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0, 2025, 13:09: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 D2SF는 음성 AI(인공지능) 모델 평가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 포도노스(대표 배수현)’에 신규 투자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리 시드 라운드는 미국의 세락 벤처스가 리드한 포도노스의 첫 기관 투자 유치로, 국내에서는 네이버 D2SF와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가 함께 참여했습니다.

 

포도노스가 집중하고 있는 음성 AI는 음성 인식 및 합성·고객 대응·콘텐츠 산업 등에 빠르게 확산 중으로, AI 에이전트 인터페이스로서 성장 가치 또한 높다고 네이버는 설명했습니다.

 

또 단순 발음의 정확도뿐 아니라 억양·감정 표현·페르소나·선호도·노이즈 등 평가 요소가 다양해 특정 q분야에 적합한 AI 모델을 탐색하려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부연했습니다.

 

포도노스는 전 세계 15만명의 평가 인력과 자체 개발한 AI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의 요구를 고려한 음성 AI 모델 평가 결과를 12시간내에 제공합니다. 포도노스의 고객은 AI 밸류체인에서 AI 모델 개발 기업, AI를 활용해 서비스를 만드는 기업 등을 아우릅니다.

 

포도노스는 향후 헬스케어·금융·게임·광고 등 음성 AI 수요 높은 고객사를 확장하고, 다양한 모달리티로 평가 범위를 넓힐 계획입니다.

 

배수현 포도노스 대표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활용해 개발자를 적극 채용하고 자동화된 AI 모델 분석을 강화할 것”이라며 “네이버 D2SF 투자를 계기로 고품질 음성 서비스를 위한 협력과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센터장은 “AI 모델이 쏟아지면서 AI를 잘 활용하기 위한 AI, 즉 AI를 위한 AI의 중요성은 점차 커지고 있다”라며 “포도노스는 음성 AI 성능을 정량적으로 평가 및 검증하는 희소한 팀으로, 음성 AI의 성장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다지는 한편, 네이버와 협업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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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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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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