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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아낌e-보금자리론 이제 앱에서 전과정 비대면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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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2, 2025, 15:09:40

정책금융상품 케이뱅크 앱에서 출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한국주택금융공사와 맺은 '정책모기지 활성화' 업무협약 일환으로 정책금융상품 '아낌e-보금자리론'을 케이뱅크앱에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원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6억원 이하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결혼 7년내 신혼가구 여부, 자녀수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연소득요건이 완화·적용될 수 있습니다. LTV(담보인정비율)는 아파트 기준 최대 70%, DTI(총부채상환비율)는 최대 60%까지 인정합니다. 만기는 10년부터 최대 50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현재(9월) 금리는 만기 10년 기준 연 3.65%로 저소득청년, 신혼가구, 사회적배려층(장애인·한부모가정) 등 다양한 요건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하면 최저금리는 연 2.65%까지 낮아집니다.


케이뱅크에서 아낌e보금자리론 이용시 대출 전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영업점 방문 필요없이 신청·심사·서류제출·약정·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앱으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혹은 스마트주택금융앱에서 아낌e보금자리론을 신청하면서 취급금융기관을 케이뱅크로 선택하면 됩니다. 주택금융공사에서 사전심사 완료되면 케이뱅크앱을 통해 서류제출과 약정, 실행이 이뤄집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의 비대면 프로세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보금자리론 혜택에 편리함을 더했다"며 "청년·신혼부부 등 주택 실수요자의 주거사다리 지원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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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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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행복한 삶 도울 웰니스 디자인은?”…삼성생명의 고민 글로벌 결실로

“고객 행복한 삶 도울 웰니스 디자인은?”…삼성생명의 고민 글로벌 결실로

2025.09.22 14:35:0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22일 대학생 디자이너와 함께 웰니스 디자인을 연구하는 '라이프놀로지랩(Lifenology Lab)' 프로젝트 작품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라이프놀로지랩은 행복한 인생(Life)을 위한 혁신적 기술(Technology)을 연구한다는 의미를 담아 삼성생명이 지난해 9월부터 가동중인 프로젝트입니다. 국내 3개대학(홍익대·국민대·성균관대)과 삼성디자인교육원(SADI)에서 151명의 1기 학생이 참여해 40여개 아이디어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이중 홍익대 작품 6점이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먼저 레드닷 어워드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러닝·운동기기 'Break', 휴대용 멘탈케어기기 'Lucid'가 최고 영예인 '베스트오브더베스트'에 선정됐습니다. 재활보조기구 'Tak!'과 창의적 촬영경험을 제공하는 드론 'Saga'가 본상인 '레드닷 위너(Red Dot Winner)'를 수상했습니다. IDEA어워드에서도 성과가 이어졌습니다. 태아와 산모의 교감을 돕는 'Beti', 갱년기 여성을 위한 휴식솔루션 'Re:mine'이 본상을 차지했습니다. 휴대용 멘탈케어기기 'Lucid'는 레드닷뿐 아니라 IDEA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라이프놀로지랩 프로젝트에 참여해 2개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원형준 학생은 "루시드를 통해 사람들이 삼성생명을 새롭게 생각하게 되는 기회가 되어 뜻깊다"며 "젊은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지도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이길옥 교수는 "삼성생명과 함께한 산학프로젝트 다수 작품이 국제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학생들과 함께 창의적 디자인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조망하고 혁신 가능성을 모색한 기회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을 넘어 모험회사가 되기로 한 삼성생명의 도전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고객중심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8월부터 삼성생명은 젊음이 길어진 시대 '의식주'를 주제로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경희대·고려대·연세대·한양대 등 4개대학 11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라이프놀로지랩 2기를 진행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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