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과 쿠팡이츠서비스(CES)는 전국상인연합회와 상생협약을 체결,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일 밝혔습니다.
쿠팡과 CES는 이번 협약에 따라 배달앱, 물류,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시장 상인들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상인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지원 프로그램은 ▲배달 포장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친환경 포장재 지원 ▲점포별 특성에 맞춘 전문가의 온라인 판매 전략 컨설팅 ▲대표 상품을 밀키트 형태로 개발해 새로운 판로를 모색하는 상품화 지원 등입니다.
이충환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은 “전통시장 상인들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온라인 판매 경험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전환이 본격화되고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전통시장과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시장의 고유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원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