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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개최…수상팀·상금 대폭 늘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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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02, 2025, 12:10:46

내달 3일까지 카카오비즈니스 활용 성공사례 공모…12월 시상식
수상팀 네 배 확대해 총 120개 팀 선정…상금도 2배 늘린 5억원 상당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035720]가 카카오비즈니스 성장스토리 공모전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는 11월3일까지 파트너들의 성공 사례 공모를 받습니다. 11월21일에 수상팀을 발표하고 12월10일 시상식을 개최합니다.

 

올 한 해 카카오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해 사업 성장을 경험했다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매장관리·카카오톡 예약하기 등의 카카오비즈니스나 커머스 서비스·비즈보드·카카오톡 채널 등의 광고 서비스를 이용했다면 참여 가능합니다.

 

올해는 전년 대비 수상팀을 네 배 늘렸습니다. 사장님 부문 101개 팀과 마케터 부문 19개 팀으로 총 120개 팀을 선정합니다. 사장님 부문은 온오프라인 매장이나 소규모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업자, 마케터 부문은 기업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파트너가 대상입니다.

 

전년 대비 상금도 두 배 늘려 수상팀에게 총 5억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광고캐시를 수상팀별 최대 5000만원을 수여하고 총 1500만원 상당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또 수상자 중 일부를 선정해 오늘의딜·카카오쇼핑라이브 마케팅 및 톡스토어 1:1 컨설팅 지원과 함께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라이브에 연사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유은영 카카오 인게이지먼트 트라이브 리더는 "카카오비즈니스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을 이룬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적극 발굴해 널리 알리겠다"라며 "파트너들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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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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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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