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악사손보, 서울대공원과 ‘가로숲길’ 조성 협약

URL복사

Friday, April 28, 2017, 09:04:44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환경 조성 목표..“어린이 위한 안전 보행로 조성 취지 공감”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악사(AXA)손해보험이 서울대공원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대공원과 힘을 합쳐 가로숲길을 조성한다.

악사손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7일 서울대공원과 ‘가로숲길 조성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녹지 조성, 테마숲길 조성, 쉼터 개선을 통해 서울대공원 이용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는 ‘유-스트림(U-Stream)’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그간 자체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추진해 왔다”며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한 보행로 조성이라는 취지에 공감해 본 행사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날 서울대공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질 프로마조 악사 다이렉트 사장, 송천헌 서울대공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악사손보는 향후 서울대공원에서 추진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협력하고 지속적인 상호 협의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더불어 악사손보는 오는 30일 서울대공원에서 악사 다이렉트 대학생 서포터즈인 ‘디지털 프론티어(Digital Frontier)’와 함께 ‘우리 아이 안전 캠페인(My Kids Safety Campaign)’을 진행한다. 서울대공원을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안전 지수 설문’과 ‘차량용 자석 스티커 배포’ 등의 행사를 연다는 계획이다.
 
2016년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어린이 안전띠·카시트 미착용 때 인상된 과태료가 부과되지만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 아이 안전 지수 설문’은 아직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유용한 정보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문항으로 구성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질 프로마조 악사손보 사장은 “본 협약을 통해 시민과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다 안전한 환경 제공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