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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재단 “착한걸음으로 희귀질환 환자와 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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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2, 2017, 14:05:32

6분간 돌길로 구성된 트랙 걷기 행사..인터뷰 영상 상영·희귀질환 환우 응원 프로그램 진행

[인더뉴스 최옥찬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희귀질환 환우를 돕기 위한 캠페인에 참여해 관련 영상을 상영하고 후원금 조성을 도왔다.

생보재단(이사장 이종서)은 지난 21일 정부서울청사 앞 광화문 북측대로에서 개최된 희귀질환 환우를 위한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은 오는 23일 ‘제1회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이해 6분 간 돌길로 구성된 트랙을 걸어보며 희귀질환 환자들이 느끼는 고통에 공감하고, 질환 극복을 응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걷기 행사는 희귀·만성질환 환자들의 보행 능력을 측정해 질환의 개선 정도를 파악하는 ‘6분 걷기 검사’에서 착안했다.
 
이번 캠페인은 ‘희귀질환 진단 검사 활성화’를 테마로 희귀질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들을 전개했다. 생보재단은 재단이 지원 중인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와 희귀질환 환우들의 인터뷰 영상을 제작해 상영했다.  

영상에는 진단의 중요성을 역설하는 전문가의 목소리뿐만 아니라 희귀질환 환우에 대한 관심 촉구 및 질환을 극복하고 꿈을 찾아가는 환우의 희망찬 이야기가 담겼다. 또한 행사부스에서 희귀질환 환우를 응원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담은 ‘희망의 바람개비 만들기’라는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날 행사에는 총 1162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누적 걷기 시간 6972분을 달성했다. 서울시의 걷기 어플리케이션인 ‘워크온(WalkON)’을 통해 캠페인에 사전 참여한 1899명의 시민들을 포함하면, 이번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 참여자는 3061명을 달성했다. 

생보재단을 비롯한 캠페인 참여 기업들은 이 시간을 기준으로 후원금을 조성했다. 조성된 후원금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병원 내원이 잦은 희귀질환 환자들의 교통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서 생보재단 이사장은 “국내 희귀질환 환자의 수가 70만명에 이른 상황에서 희귀질환 환자와 가족들을 바라보는 사회의 따뜻한 시선과 관심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이에 생보재단은 설립 때부터 환자들이 조기에 진단받고 병증이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의료비와 전문 치료센터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에 참가한 시민들의 소중한 걸음은 희귀질환 환자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힘든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생보재단은 2007년 설립 시점부터 희귀질환자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희귀질환자들에게 의료비·희귀의약품 등을 지원하고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 삼성서울병원 뮤코다당증센터, 전남대학교병원 희귀난치질환통합케어센터 등 주요 거점 지역에 전문 치료센터를 마련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한국자원봉사문화가 주관했다. 또한 대한의학유전학회와 사노피 젠자임이 공동 후원했으며, 생보재단과 함께 서울의과학연구소(SCL) 등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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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옥찬 기자 o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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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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