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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손보 “저소득층 아동들과 김치 담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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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30, 2017, 15:05:22

서대문구 저소득층 아동 20명 초청해 농촌 체험..활동 종료 후 딸기·학용품·쌀 등 전달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의 사내 봉사단원들이 저소득층 아이들과 농촌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농협손보(대표이사 이윤배) 헤아림 봉사단은 서대문구 관내 저소득층 아동 20여명을 초청, 경기도 양평 질울고래실 마을에서 ‘농협손해보험과 함께하는 농촌체험활동’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한정수 상근감사위원과 헤아림 봉사단 20여명은 아이들과 경기도 양평에 있는 농촌문화체험 시설을 방문했다. 그 곳에서 봉사단과 아이들은 김치 담그기와 딸기 수확 등 농촌을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점심식사 후에는 나무수레타기, 떡매치기 등을 함께 체험했다. 체험활동 종료 후에는 직접 수확한 딸기와 학용품, 농협 쌀 등을 아동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한정수 농협손보 상근감사위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층 아동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농촌체험활동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 헤아림 봉사단은 서울 서대문구청과 함께 다문화가정 어린이 농촌체험활동, 사랑의 농산물 나누기, 장애인 친환경물품 만들기 양성 프로그램 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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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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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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