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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플래닛 “펀드슈퍼마켓 이용하면 포인트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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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2, 2017, 16:08:36

펀드온라인코리아와 제휴 맺고 이벤트 진행..계좌개설 1만·구독 5000포인트 지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이 펀드슈퍼마켓 이용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라이프플래닛(대표이사 이학상)은 펀드온라인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는 ‘Cool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내달 30일까지 고객이 상대 제휴사의 상품에 가입 또는 신규계좌 개설했을 경우, 자사가 운영하는 멤버십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프플래닛은 자사의 온라인 금융커뮤니티 ‘360°플래닛’ 회원이 펀드온라인코리아의 펀드슈퍼마켓을 이용하면 ‘씨드포인트’를 지급한다. 

펀드슈퍼마켓에 계좌를 개설하면 1만씨드포인트, 펀드 고수들의 매매정보를 구독하면 5000씨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씨드포인트는 360°플래닛 내 미션 참여를 통해 모을 수 있는 포인트로 온·오프라인 교보문고와 핫트랙스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8월부터는 라이프플래닛 보험상품의 초회보험료 결제도 된다. 
 
또한, 펀드온라인코리아 고객이 라이프플래닛 보험상품에 가입할 경우에도 혜택이 주어진다. 펀드판매 플랫폼인 ‘펀드슈퍼마켓’ 내 커뮤니티에서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를 월 보험료에 따라 최대 3만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두 회사의 고객들은 금융과 재테크에 관심이 많고 금융거래 때 스스로 알아보고 비교한 뒤 구매하는 합리적인 성향을 가졌다”며 “본 이벤트는 고객들의 스마트한 금융라이프를 응원하기 위해 준비한 만큼 이번 기회에 풍성한 포인트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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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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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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