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젊은 보험’ 2030세대와 通 通 通

URL복사

Thursday, February 27, 2014, 18:02:18

SNS이벤트는 기본, 드라마 제작까지.."젊은층과 친숙하기 위해 노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올드하기만 했던 보험이 젊어지고 있다. 보험사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2030세대들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 블로그 운영을 비롯해 드라마 제작 등 간접적인 마케팅은 기본. 조직내부를 젊게 바꾸려는 직접적인 변화까지 시도되고 있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현대라이프는 1년차 이상 YGP(Young Generation Planner)를 대상으로 세일즈 매니저(SM)와 정규직 전환자를 선발하고 있다. 정규직 전환은 젊은 인재들이 20~40대 고객층을 생각하는 보험에 대한 올드(Old)’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 YGP들의 역량 성장이 예상보다 빠르게 이뤄졌다고 판단됐다원래 2년을 채우고 난 뒤에 자신의 희망과 업무 능력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하려 했었지만, 1년차부터 적용하는 것으로 방침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현대라이프는 '보험을 디자인한다'는 콘셉트의 보험팩키지를 구성해 '보이지 않는 상품'인 보험에 미적감각을 부여하는 등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며, 보험의 이미지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이색 SNS마케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커플들의 애정행각에 대한 보장내용을 담은 사랑보험과 친구들과의 우정을 확인할 수 있는 '우정보험'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발렌타인 데이를 시작으로 내달 14(화이트 데이)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가입 대상자들에게는 사랑보험 증권을 발급해주고, 추첨을 통해 초콜릿을 나눠줘 좋은 반응을 얻었다.

 

LIG손해보험은 2030세대 여성공략에 나섰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미니클래스를 개최해 2030 가임기 여성을 위한 특강을 마련하는 등 2030과의 소통에 힘써왔다. 오는 3월에는 미니클래스시즌2로 아기엄마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브랜드웹툰도 연재했다. 8회에 걸쳐 천방지축 딸 별이와 딸바보 아빠의 일상을 다룬 이야기로 보험과 직접 관련은 없지만 회사를 간접적으로 알리는 데 성공했다. 연재 후 댓글이 수천 개가 달릴 정도로 반응이 뜨거워 회사도 놀랐다는 후문이다.

 

신한생명은 최근 어린이보험 가입자 중 대학생 40명을 선발해 1기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자사상품 가입자이자 첫 번째 홍보대사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에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가 크다. ‘신한생명 Big Dream 청년 해외봉사단에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1년 동안 온라인을 통해 보험의 가치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훈훈한 가족이야기는 보험사가 놓치지 않는 마케팅 포인트다. 교보생명은 지난 26일부터 아빠의 노트라는 SNS드라마를 제작해 방영을 시작했다. 이번이 두 번째 제작한 드라마로 주인공 아빠의 이야기를 다뤘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 교보생명은 보험에 친숙하지 않은 젊은 세대와의 소통확대를 꾀한다는 목표다. 지난 26일부터 방영된 드라마는 포털사이트 다음과 교보생명 페이스북을 통해 볼 수 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특히 젊은 세대는 보험을 어렵게만 생각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을 통해 보험을 친숙하게 하는데 힘쓰고 있다실제로 젊은 층의 블로그 방문도 꾸준하고, 이벤트 참여도도 높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젊은 설계사들도 많아지고,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도 다양해져 보험이 점점 젊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