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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풍년 맞은 ‘꽃게·전어’ 할인 판매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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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9, 2017, 15:08:52

31일부터 가을 꽃게 정상가 1180원서 25% 할인한 940원에 판매..전어 1마리당 700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가을 제철 수산물 꽃게와 전어가 돌아왔다. 과거 일부 지역에서만 판매했던 전어회를 올해 물량이 증가하면서 이마트 최초로 전국에서 판매한다. 


이마트가 올해 어획량 증가로 가격이 저렴해진 꽃게와 전어를 할인 판매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31일부터 9월 6일까지 서해안 가을 꽃게를 기존 100g 당 1180원에서 25% 할인한 100g 당 940원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 가격인 100g 당 940원은 이마트 행사 가격 기준 2016년 가을 1180원, 2015년 가을 950원과 비교하면 최근 3년 사이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가을 꽃게 주요 산지인 충남 태안군 신진도항, 전북 부안군 격포항 등에서 대형 선단과의 직거래를 통해 일주일 간 200톤 가량을 대량 매입해 판매 가격을 낮췄다.

 

한편, 충남 신진도항, 전북 격포항 등 산지 경매 현황에 따르면 꽃게 3kg 1박스 가격은 2만 2500원~2만 3500원 선으로 작년 같은 기간 2만 6500원~2만 8000원과 비교하면 20% 가량 내린 상황이다.

 

꽃게 금어기 해제일인 8월 21일 이후 충청도와 전라도 지역 서해안에서 일주일 간 꽃게 어획량이 작년 보다 약 20% 가량 늘며, 경매 시세도 작년보다 20% 가량 하락했다.

 

최우택 이마트 수산팀 갑각류 담당 바이어는 “9월 1일부터 서해 5도를 포함한 인천 해역의 금어기가 풀려 본격적인 꽃게 잡이가 시작되면 꽃게 공급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국립수산과학원도 꽃게 어획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수산과학원에 따르면 지난해 7~8월 실시한 꽃게 유생 밀도 자료를 바탕으로, 올해 인천 해역의 하반기 꽃게 어획량은 지난해보다 약 1.25배 더 많은 4500~5000톤으로 예상된다고 밝힌 바 있다.  

 

올해 4월 창단된 해양경찰 서해5도 특별경비단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중국 어선의 꽃게 남획을 단속할 방침이어서 국내 꽃게 어획량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인천시 옹진군에 따르면 특별경비단이 첫 선을 보인 올해 4~6월 연평도 꽃게 어획량은 62만 364kg으로 작년 봄어기(15만 7800㎏)보다 4배 가량 증가했다.

 

꽃게와 더불어 가을 대표 수산물인 ‘전어’도 어획량이 늘며 산지 가격이 하락했다. 사천 지역 삼천포 수협에 따르면 전어 경매가격은 8월 들어 어획량이 늘며 현재 1kg에 1만 5000원~1만 6000원 선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만 7000원~1만 8000원과 비교하면 10% 가량 내린 상황이다.

 

실제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3개월(2017년 4~6월) 국내 전어 어획량은 237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016년 4월~6월) 어획량인 203톤과 비교하면 16.7% 증가했다. 이마트는 전어 어획량 증가에 따라 31일부터 9월 6일까지 일주일 간 전어 판매 가격을 10% 할인한 1마리에 7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이처럼 전어 공급량이 늘어나자 이마트는 과거 일부 점포에서만 판매했던 ‘전어회’ 상품을 올해 처음으로 전국 146개 모든 이마트 점포에서 31일부터 선보인다.


8월 31일부터 10월 중순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본격 판매하는 ‘전어회’는 전어 주요 산지인 사천, 여수, 보성에서 어획한 자연산 전어로 150g 1팩에 마늘, 고추 등 야채를 포함해 1만 2800원에 판매한다.


이홍덕 이마트 수산팀장은 “이마트는 주요 산지의 대형 선단과 직거래를 통한 대량 매입으로 소비자 판매 가격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제철 수산물을 주요 산지 별로 조업선과의 직거래와 대량 매입해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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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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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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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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