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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보험, 삼성화재·AXA다이렉트 만족도 가장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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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5, 2017, 11:09:46

한국소비자원, 자동차보험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우리나라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은 '보상처리'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반면, '가격과 부과혜택'에 대한 만족도는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15일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자동차보험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온라인 보험은 AXA다이렉트와 The-K손해보험, 오프라인 보험은 삼성화재의 만족도가 제일 높게 나왔다.


가입채널별로는 오프라인 보험의 종합만족도가 3.67점(5점 만점 기준)으로 온라인(3.62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았다. 다만, '가격·부가혜택' 부문에서는 온라인 보험이 비교적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선 온라인보험 이용자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보상처리(3.86점)', '정보제공(3.66점)', '직원서비스(3.63점)'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대로 '가격과 부가혜택(3.33점)', '보험상품 다양성(3.43점)'측면에서는 만족도가 약간 떨어졌다.


보험사별로는 '보상처리'와 '직원서비스', '서비스 호감도', '가격·부가혜택'에서는 The-K손해보험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험상품 다양성' 만족도는 AXA다이렉트가, '정보제공' 만족도는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오프라인 보험에서는 삼성화재와 KB손해보험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오프라인 보험 이용자(750명)역시 '보상처리(3.94점)', '직원서비스(3.7점)', '정보제공(3.7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가격과 부가혜택(3.27점)' 등에는 비교적 낮게 평가했다.


삼성화재는 '보상처리', '정보제공', '직원서비스' 부문에서 점수가 높았으며, '서비스 호감도'는 KB손해보험, '가격과 부가혜택'은 현대해상, '보험상품 다양성'은 동부화재와 삼성화재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소비자들이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대부분 '배터리 충전(46.5%)'때문으로 나타났다. 이어 '타이어 수리(31.4%)', '잠금해제(9.5%)' 순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관련 사업자에 통보했고, 각 사업자들이 서비스 취약 부문에 대해 개선할 것으로 예상돼 향후 해당 서비스의 소비자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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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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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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