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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짜 고속도로의 힘?..휴게소 커피전문점, 함박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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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6, 2017, 16:10:00

올 추석연휴 매출 전년 比 최대 30% 이상 신장..업계 “고속도로 무료 개방 효과 톡톡”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 “아메리카노 3잔 시키신분~” “여기 아이스 아메리카노 2잔 나왔습니다.” 지난 추석연휴 귀성행렬이 이어지면서 고속도로 휴게소로 들어오는 차량들로 꽉 찼다. 특히 추석 연휴인 3일부터 5일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로 3일 간 휴게소 방문객이 크게 늘었다. 특히 휴게소 내 커피전문점은 장거리 운전으로 졸음을 쫓기 위해 커피를 마시려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16일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지난 민족최대 장기연휴 중 추석연휴(10월 3일~5일) 매출이 지난해 추석(9월 14일~16일) 대비 최소 10%부터 최대 30% 이상까지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대 열흘간의 긴 연휴였지만 추석 3일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로 이 날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며 “평일보다 매출이 두 배 이상 올랐고 지난해 추석 대비 올해 추석 매출도 큰 폭으로 신장했다”고 전했다.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추석 명절 대비 올해 추석 매출이 30% 늘었다. 행담도휴게소는 서해대교 가운데에 있어 ‘투썸플레이스’에서 커피를 마시며 서해대교를 아름답게 조망할 수 있는 위치도 큰 장점으로 적용됐다. 


또 행담도 휴게소에는 모다아울렛이 입점해 귀성·귀경길 미처 마련하지 못한 선물도 함께 준비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 


다른 휴게소 내에 위치한 카페전문점들도 매출이 오른건 마찬가지다. ‘카페드롭탑’은 여산휴게소(하행), 동해휴게소, 문경휴게소 등에 입점해 있다. 여산휴게소(하행)은 지난해 추석 대비 올해 추석에 매출이 30% 이상,  동해휴게소는 29%, 문경휴게소는 25%이상 신장했다. 이밖에 대부분 휴게소 내에 위치한 카페드롭탑 매출은 평균 15~20%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카페드롭탑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휴게소 내 드롭탑 매장은 평소보다 귀성·귀경객들이 많이 찾아와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며 “운전 중간 커피 한 잔과 잠깐의 수면으로 졸음도 쫒고 피로도 풀려는 고객에 많았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중부고속도로에 위치하고 상·하행선이 만나는 프리미엄 복합휴게소인 마장휴게소에도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 스타벅스도 매출신장 효과를 봤다. 마장휴게소에 입점한 ‘스타벅스’는 지난해 추석명절 대비 올해추석 명절에는 매출이 10% 신장했다. 스타벅스 마장휴게소점은 넓은 매장규모와 야외테라스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귀성·귀경길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곳으로 꼽히고 있다.


익산포항선에 위치한 영천휴게소(상행)에 입점한 ‘탐앤탐스’는 지난해 추석보다 매출이 23% 신장했다. 작년의 경우 추석 당일인 9월 15일에 매출이 가장 높았으며 올해는 추석 다음날인 10월 5일 매출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는 올해 추석 연휴가 지난해보다 길어 귀경을 서두르는 이들이 많지 않아 추석 다음날인 5일에 가장 높았던것으로 판단된다.


지난 추석연휴 마장 휴게소를 방문했던 K씨는 “이번 추석 연휴에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해준다고 해서 그 때 맞춰서 귀성했는데 다른 사람들도 다 이때 맞춰서 간 것 같다”며 “차가 워낙 많아서 지난해 추석보다 귀성길 시간이 오래 걸려 중간중간 휴게소에 들려서 커피도마시고 주전부리도 먹으면서 갔었는데 휴게소에도 지난해보다 사람이 훨씬 많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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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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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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