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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생명,‘YOLO족’ 위한 모바일 건강보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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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9, 2017, 18:11:01

월 3만원으로 ‘암·상해·생활’ 보장..유전체 분석 서비스·1년간 전문 의료진 상담 제공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하나생명이 최근 빠르게 증가하는 1인 가구 손님을 위한 맞춤형 건강보험을 선보인다.

하나생명(대표 권오훈)은 암, 상해, 생활까지 보장하는 온라인과 모바일 전용상품인 ‘(무)Single벙글건강보험’을 출시하고 10일부터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자신의 상황과 계획에 맞는 보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Single벙글건강보험은 암, 상해, 생활보장 중에 2개 이상의 보장을 지정해 가입할 수 있다. 암 보장을 선택하면 암 진단 자금 뿐만 아니라 암 사망 보험금을 추가로 지급해준다. 

상해 보장은 재해로 외모특정상해(머리·얼굴·목 등) 발생 경우 입원비와 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평일보다 재해 발생 확률이 높은 YOLO데이(토·일요일과 공휴일 등)에 장해가 발생할 경우, 평일 대비 2배의 재해장해급여금을 보장한다. 

또한, 생활보장을 선택하면 일상생활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충수염, 중이염, 위궤양 등의 입원비와 수술비를 보장해준다. 해마다 상승하는 강력범죄로 상해를 입으면 강력범죄 위로금을 지급하고 깁스치료비와 응급실내원 진료비도 보장한다. 

Single벙글건강보험은 만 20세부터 49세까지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월 3만원으로 가입이 가능한 만기지급형으로, 보험기간은 5·10·15·20년 만기로 선택이 가능한 전기납 상품이다. 보험료를 선납할 때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상품 가입손님에게는 고객의 유전적 특성을 파악해 생활습관개선과 건강관리 방법을 안내하는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결과에 따라 App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코칭을 하고, 하나생명 전용 콜센터를 통해 상품 가입 후 1년간 전문 의료진의 상담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박재인 하나생명 미래사업부 부장은 “본인의 상황에 맞게 보장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 각자의 생활습관에 따른 유연한 선택이 가능하다”며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손님이나 실속형 보장이 필요한 손님, 기존 보험에 추가로 보장을 더하고 싶은 손님에게 두루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생명은 Single벙글건강보험의 판매를 기념해 10일부터 상품이름 맞추기, 나의 싱글지수 알아보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하나생명 1Q다이렉트 홈페이지(1q.hanalife.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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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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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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