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올리브영·빙그레 콜라보 ‘시즌2’..메론맛·커피맛우유 추가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29, 2017, 14:11:26

바디로션·핸드크림·립밤 등 출시..12월 1일부터 10종 선봬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지난해 ‘푸드메틱(Food+Cosmetic)' 열풍을 주도한 바나나맛우유 화장품이 커피맛과 메론맛으로 업그레이드 돼 돌아왔다.


CJ 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있는 올리브영은 자체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와 ‘빙그레’가 협업한 바나나맛우유 화장품을 오는 12월 1일 새롭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바나나맛우유 화장품은 출시 3개월 만에 30만 개가 판매되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올리브영은 빙그레와 두 번째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올리브영과 빙그레가 출시하는 바디케어 라인은 기존 바나나와 딸기맛 우유에서 메론과 커피맛 우유로 향을 확대했다. 제품라인 역시 기존 ▲바디워시 ▲바디로션 ▲핸드크림 ▲립밤에 ▲핸드워시 ▲립스크럽을 추가해 선보인다.


지난해 출시한 바나나맛·딸기맛우유 바디워시와 바디로선, 핸드크림, 립밤은 모두 새로운 디자인으로 리뉴얼됐다. 또 제품 안에는 D.I.Y 캐릭터 스티커를 넣어 취향에 따라 제품 패키지를 원하는 모양으로 꾸밀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바나나맛우유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업그레이드 돼 시즌2로 돌아왔다”며 “새로운 것을 원하는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다시 돌아온 중국인 관광객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과 빙그레의 협업제품은 오는 12월 1일 10종이 우선 출시되며 12월 말까지 16종의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배너

[2025 주주총회] KT “AICT 기업으로 완전한 변화…기업가치 향상 가속화”

[2025 주주총회] KT “AICT 기업으로 완전한 변화…기업가치 향상 가속화”

2025.03.31 13:28:1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31일 서울 서초구 태봉로 KT연구개발센터에서 제4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AICT 기업으로서 사업 방향성에 대해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의장 인사말을 통해 "KT는 AICT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지 1년 만에 혁신과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올해는 B2B AX, AI 기반의 CT, 미디어 사업 혁신을 통해 AICT 기업으로의 완전한 변화를 달성하고 기업가치 향상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제43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이 상정, 통과됐습니다. 2024년 연결 재무제표는 연간 매출 26조4312억원, 영업이익 8095억원으로 승인됐습니다. 4분기 주당 배당금은 500원으로 확정했으며 4월16일 지급될 예정입니다. KT는 지난해 2059억원 규모의 자사주 소각을 완료한 데 이어 오는 2025년 8월까지 약 25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추가로 매입 및 소각할 계획입니다. 또한, KT는 정관 일부를 변경해 분기배당 시 이사회가 분기 말일로부터 45일 이내에 배당액과 배당기준일을 설정할 수 있도록 배당 절차를 개선했습니다. 이 외에 회사채 발행 의결 방식 변경 안건도 승인됐습니다. KT는 전문성과 향후 기여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곽우영(현 포스코청암상 기술상 선정위원), 김성철(현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 이승훈(현 한국투자공사 운영위원회 민간 운영위원), 김용헌(현 법무법인 대륙아주 변호사) 사외이사를 재선임했습니다. 감사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성철, 이승훈, 김용헌 이사를 선임했습니다. 이사 보수 한도 승인 안건도 원안대로 의결했습니다. KT는 올해 정기주주총회부터 주주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의안 의결에 앞서, 전략발표 세션을 신설하고 온라인 생중계를 도입했습니다. 박효일 KT 전략실장(전무)은 2024년도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을 'AICT 기업'으로 변화하는 성장의 원년으로 삼겠다며 ▲AICT 역량 강화 ▲B2B AX 사업 혁신 성장 ▲AI 기반 B2C 차별화 ▲주주가치 제고 등의 경영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정우진 KT 전략·사업컨설팅부문장(전무)은 AX 사업전략 발표에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최적화된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AX Total Service Provider'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2025년은 AX 사업의 본격적인 도약을 알리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B2B AX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KT의 기업 가치를 한층 더 높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발표 이후에는 현장 참석한 주주뿐만 아니라 온라인 중계로 참여한 주주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