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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아크릴펜타닐 등 3개 물질 임시마약류 신규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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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8, 2017, 14:12:48

아크릴펜타닐·테스크롤로케타민·AL-LAD 3종 마약류로 새로 편입
효력기간 만료된 에피라핌·LY2183240·2C-N도 마약류 재지정·공고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외에서 마약류 대용으로 불법 사용되고 있는 신종 물질 3종을 임시마약류로 신규 지정했다.


이번에 지정된 3개 물질인 ‘아크릴펜타닐(Acrylfentanyl), 데스클로로케타민(Deschloroketamine), AL-LAD'은 중추신경계에 작용해 다행감, 환각 등을 나타낸다. 이는 마약류와 동일하게 취급·관리돼 소지 매매 등을 전면 금지한다고 8일 밝혔다.


또 지난 2014년 임시마약류로 지정한 메피라핌(Mepirapim) 등 3개 물질이 효력기간(3년)이 만료됨에 따라 임시마약류로 재지정·공고한다. 이번에 재지정되는 ‘메피라핌’과 ‘LY2183240’은 킨나비노이드 계열이며 ‘2C-N’은 암페타민 계열이다.


임시마약류로 신규 지정된 물질은 신규 지정·예고일부터 마약류와 동일하게 취급·관리 된다. 소지·소유·사용·관리·수출·수입·제조·매매·매매의 알선 및 수수 행위 등 전면 금지되며 압류될 수 있다.


또 임시마약류로 공고된 이후에는 마약류와 동일하게 적용받는다. 소지하는 경우 1년 이상의 징역, 수출·수입·매매·매매알선·수수의 경우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을 받는다.


앞서, 식약처는 지난 2011년부터 임시마약류 지정제를 시행해 169종을 지정했으며 이 중 ‘MDPV' 등 62종은 의존성 여부 평가 등을 거쳐 마약류로 지정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임시마약류 지정·공고를 통해 신종 불법 마약류 유통과 오·남용을 차단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검찰·경찰·관세청 등 관계 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불법 마약류 유통 등으로 국민 건강에 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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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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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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