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한화가 주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5’가 안전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며 막바지 준비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2000년부터 시작된 한화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매년 100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국내 최대 규모 축제입니다. 한화는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철학을 바탕으로 약 100억원을 투자하며, 수천 명의 임직원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행사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300여명을 특별 초청해, 국민의 안전과 자유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기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자리가 될 예정입니다. 행사 당일에는 불꽃을 기존 여의도 중심에서 마포대교와 한강철교 구간까지 확대해 양방향에서 동시에 연출합니다. 이를 통해 관람객을 분산시키고 혼잡도를 낮추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총 3700여명의 인력이 배치되며, 이 중 1200여명은 한화 임직원 자원봉사자로 구성됩니다. 지난해보다 8.7% 늘어난 규모로, 순수 안전관리를 위해 약 31억3000만원이 투입됩니다. 또한 통신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오렌지세이프티’를 도입해 실시간 인파 밀집도와 안전요원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18일 23시 57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침해 정황을 신고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KT는 금년 통신사 해킹 사고 발생 이후 정확한 실태 점검을 위해 외부 보안전문 기업에 의뢰하여 전사 서버를 대상으로 약 4개월에 걸쳐 조사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보고서를 통해 침해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서버 침해 흔적 4건과 의심 정황 2건을 신고했습니다. KT는 향후 정부 조사에 협조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침해 서버를 확정하고 구체적 침해 내용과 원인이 규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관련 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삼성자산운용은 기존 ‘KODEX 배당성장’의 명칭을 ‘KODEX 코리아배당성장’으로, ‘KODEX 배당성장채권혼합’의 명칭을 ‘KODEX 코리아배당성장채권혼합’으로 변경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명칭 변경은 ‘코리아’를 추가해 국내 상장된 배당 성장 대표주에 투자한다는 점을 명확히 해 투자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KODEX 코리아배당성장채권혼합은 지난 25일 순자산 1000억원을, KODEX 코리아배당성장 같은 날 순자산 500억원을 돌파하며 2종 합산 순자산이 현재 163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KODEX 코리아배당성장이 추종하는 ‘코스피 배당성장 50지수’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종목 중 장기간 안정적인 배당을 실시하고 향후 배당 규모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50개 기업에 투자합니다. 올 초부터 이어진 배당 성장주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연초 이후 수익률이 33.1%에 달하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KODEX 코리아배당성장’ ETF는 2015년 지급된 첫 분배금 기준 1.18%의 분배율을 기록했으나 꾸준히 분배율이 상승해 2025년 4월에는 3.95%의 분배금을 지급, 코로나19 시기를 지나며 3배 이상의 배당 성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KoAct 팔란티어밸류체인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를 신규 상장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KoAct’의 8번째 해외주식형인 이번 ETF는 팔란티어를 25% 비중으로 집중 투자하rh, 다양한 분야에서 팔란티어와 동반 성장이 가능한 ‘팀 팔란티어’ 기업들을 적극 발굴해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보안·국방 분야에서 AI를 접목한 팔란티어에 높은 비중으로 투자하고, 팔란티어와 파트너십을 맺은 글로벌 혁신기업 ▲테슬라 ▲오라클 ▲알파벳에 투자합니다. 더불어 새롭게 떠오르는 미국 드론, 조선, 방산 기업들까지 투자해 팔란티어 대비 초과 성과를 추구합니다. 팔란티어는 높은 기술 경쟁력, 미국 정부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AI 서비스 산업을 주도하는 차세대 미국 빅테크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프레세덴스 리서치에 따르면 팔란티어가 주도하고 있는 기업용 AI 서비스 시장은 지난해 145억달러 규모에서 2034년 5607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44.1% 성장률을 기록하며 38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이번 ETF는 팔란티어와 협력 중인 ▲아처에비에이션 ▲에어로바이런먼트 ▲헌팅턴잉걸스 인더스트리즈 등 방위산업 신생 기업에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생필품 추석 선물대전'을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애경 등 인기 브랜드 100여곳의 생활필수품 선물세트를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쿠팡은 고객들이 명절 선물용으로 선호하는 1000종 이상의 선물 세트를 할인가에 마련했으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의 추가 할인쿠폰도 증정합니다. 특히, 오는 23일에는 '원데이 특가' 코너를 열고 10개 인기 선물세트를 하루 동안 초특가에 판매합니다. 선물세트는 1만원 이하 실속형 상품부터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까지 구성됐습니다. 생필품 추석 특가 코너의 1만원 이하 대표 상품은 ▲잘풀리는집 리얼실키 천연펄프 미용티슈 2겹(250매 x 3, 5000원대) ▲밀크바오밥 베이비 여행용 3종 키트(8000원대) ▲캐스키드슨 블라썸 핸드크림 30ml 트리오 핸드케어 세트(8000원대) 등입니다. 명절 선물세트는 ▲LG생활건강 히말라야 핑크솔트 선물세트 50호(3만원대) ▲아모레퍼시픽 AP 섬김 3호 선물세트(3만원대) ▲제이숲 실크 케라틴 단백질 샴푸 피치 에디션 선물세트(2만원대) ▲유시몰 화이트닝 세트(2만원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GS더프레시와 함께 '가을맞이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21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가을 시즌을 맞이해 제철 먹거리와 인기 상품을 할인가로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동안 요마트 고객은 총 2만4000원 상당의 '9월 빅세일 쿠폰팩'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주문 금액대에 따라 최대 8000원 할인쿠폰 적용이 가능하고 신규 고객은 첫 구매 시 추가로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인 '9월 제철 과일 응원전'도 진행됩니다. 가을 대표 과일을 선택하기만 해도 즉시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아울러 요마트 특가 기획전에서는 가을 인기 상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동원 양반들기름김, 롯데 켄터키핫도그를 비롯해 GS더프레시의 인기 상품들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요마트 관계자는 "가을 시즌을 맞아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성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계절의 맛과 즐거움을 더 풍성하게 누릴 수 있도록 색다른 장보기 경험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철강제품 온라인거래 플랫폼 이스틸포유(eSTEEL4U)와 철강업계 중소기업 자금지원을 위한 공급망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농협은행은 이스틸포유 거래 중소기업에 철강 구매자금지원 대출서비스(IBF·IronBridge Finance)를 제공합니다. 이 대출서비스는 구매기업이 이스틸포유에서 계약한 철강 구매대금을 최대 70% 한도로 90일까지 우대금리를 적용·지원합니다. 농협은행 API를 활용해 대출 원스톱 신청, 정산 자동화 등 프로세스를 최적화해 구매·판매 중소기업의 편의와 자금관리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국가경제 근간인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금융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농협은행은 임베디드금융에 기반한 생산적 금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중소기업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와 ㈜파나시아가 지역발전과 친환경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은 이날 오전 국립부경대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열렸으며, 배상훈 총장과 이민걸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균형 발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인적·물적 자원 교류와 각종 협력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친환경 에너지 설비 등 지속 가능한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을 강화하며, 교육과정 공동 개발과 연구 지원, 학술대회 공동 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취업 연계 교육과정과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 등 실질적인 교육 협력도 병행해 학생들의 현장 역량을 높이는 데 주력합니다. 국립부경대는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을 기반으로 에너지테크 분야를 특성화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파나시아와 연구개발 협력을 강화해 산학연 네트워크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배상훈 총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산업과 대학,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산학연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포스코퓨처엠은 SK이노베이션 E&S와 태양광 발전 사업 추진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SK이노베이션 E&S는 포스코퓨처엠 공장 지붕 및 주차장에 2.5MW 규모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연간 2.8GWh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하고 포스코퓨처엠은 여기서 생산된 전기를 구매해 공장 운영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연간 약 1300톤의 탄소배출 감축이 가능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 협력으로 포스코퓨처엠은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전력을 공급받는 동시에 재생에너지 전환 목표에 한발 더 나아간다는 계획입니다. 양사는 이번 재생에너지 사업 협력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사업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은 2050년 탈탄소 달성을 목표로 2021년 세종 음극재 공장에 연간 209MWh 규모의 태양광 설비를 준공했고 지난해에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함께 광양 양극재 공장에 연간 2.6GWh 규모의 태양광 발전 사업을 추진하는 등 재생에너지 사용을 지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퓨처엠 관계자는 "광양 NCA 양극재 전용 공장 등에 태양광 발전설비 추가 설치를 검토하고, 전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장병호)이 디지털자산 플랫폼 구축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플랫폼은 기존 금융상품의 디지털 전환 기술을 넘어 디지털자산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해 ‘온체인(On-chain) 거래’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온체인 거래’란 디지털자산의 발행, 보관, 거래 전 과정을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에서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보안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으며, Web3(탈중앙화 기반 차세대 인터넷) 금융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화투자증권은 대규모 거래 처리에 강점을 지닌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빠른 거래속도와 높은 확장성을 확보한 메인넷(블록체인 핵심 운영망)을 구축하며, 다양한 디지털자산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유관 사업자들과 하위그룹(서브넷)을 구성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글로벌 선진 기업들과의 투자 및 협업을 통해 확보한 ▲토큰화 기술 ▲온체인 데이터 서비스 ▲커스터디(Custody, 자산보관) 및 월렛 ▲디지털자산 및 토큰증권 서비스 등의 역량을 국내 금융 규격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해 도입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청렴한 미래 인재 양성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은 이날 국립부경대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열렸으며, 배상훈 총장과 유철환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부경대는 국민권익위가 실시한 국·공립대학 청렴도 평가에서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해 청렴 우수 대학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 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과 교직원 대상 청렴교육을 정례화하고, 청렴 관련 정규 교과 개설 및 운영, 고충상담 및 해소 지원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배상훈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윤리적 가치를 우선하는 건강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렴교육을 선도하며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철환 위원장은 “대학은 도덕성과 책임 의식을 갖춘 사회인으로 나아가는 출발점”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렴의 핵심 가치가 대학 현장에 확고히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트러스테이가 입주민 전용 온라인 마켓 ‘타운마켓’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트러스테이는 입주민들이 더 합리적인 혜택과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국 640개 단지 입주민에게 제공되는 ‘타운마켓’의 화면 구성과 주요 기능을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타운마켓’은 생활용품부터 식품, 가전, 레저용품까지 약 2500여 개 제품을 입주민 전용 혜택가로 판매하는 플랫폼입니다. 지난 4월 정식 론칭 이후 재구매율이 30%를 넘고, 분기마다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하는 등 빠른 확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제한된 시간에 초특가로 제공되는 ‘타임딜’과 단지별 인기 상품 100개를 보여주는 ‘베스트’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또 상단 메뉴에 카테고리와 프로모션을 배치해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이와 함께 기존 서비스인 여행, 선물하기, 중고거래도 직관적인 UI로 개편됐습니다. 선물하기는 연락처만으로 선물이 가능해졌고, 중고거래는 단지를 넘어 지역·전국 단위 검색과 알림 기능을 추가해 거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현재 중고거래 서비스에서는 등록 물품 3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우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 ‘2025 B.Deep-tech 심화 액셀러레이팅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프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호메르스 호텔에서 열렸으며, 총 15개 창업기업이 참여해 투자사 밋업, 심화 멘토링, 투자 특강, 모의 IR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화했습니다. 행사는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부산창경, 동아대학교, 부산대학교가 공동 주관했으며,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사 ㈜비스퀘어가 운영을 맡았습니다. 참여 기업은 ㈜더그린제너레이션, 이음바이오㈜, 브레인센스, 이소블랜딩, ㈜워케이션, ㈜에스와이유, ㈜폴리그린, 클리어올, Read my Saju, ㈜내편컴퍼니, 아이오아이오, ㈜메덕스, ㈜너브바이오사이언스, NASRAT SHADY LOAI SAADELDIN(예비창업자), 김석호(예비창업자) 등 총 15개사입니다. 부산창경은 이번 캠프를 통해 기업들이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실질적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참여자들은 모의 IR 심사와 멘토링을 통해 투자자 관점의 피드백을 받으며 사업 전략을 점검했고, 기업 간담회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8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한국노보노디스크제약(대표 캐스퍼 로세유 포울센)과 비만치료제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티드)의 국내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10월 1일부터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위고비 영업 및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위고비는 노보노디스크가 개발한 세마글루티드 성분의 주사제로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높여 체중 감량과 심혈관계 위험 감소를 돕는 비만치료제입니다. 지난해 10월 국내에 출시됐으며 IQVIA 기준 올해 2분기 국내 전문의약품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단일 GLP-1 수용체 작용제(GLP-1 RA)이자 GLP-1 제제 중 유일한 생물학적제제로, 인체에서 생성되는 GLP-1 호르몬과 94%의 상동성을 가집니다. 글로벌 허가 임상 중 STEP 1과 STEP 5에서 평균 17%의 체중감량(Trial product estimand 기준)을 보였으며, 피험자 3명 중 1명에서 약 20% 이상의 체중감량 효과가 확인됐습니다. 한국인을 포함한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STEP 6, 7, 11 임상에서도 일관된 체중감량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됐다는 설명입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푸드빌이 제18회 ‘치매 극복의 날’을 앞두고 민·관·경이 함께하는 합동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서울중부경찰서, 동국대학교 참사랑 봉사단과 함께 기획·실시됐습니다. CJ푸드빌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치매안심센터에 뚜레쥬르 제품 350개를 기부해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서울중부경찰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신종 피싱 범죄 예방 교육과 실종 예방 사전등록 제도를 안내했습니다. 아울러 CJ푸드빌 임직원과 가맹점주, 경찰관,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뚜레쥬르 롤케이크 2종과 생활용품을 전달했습니다. 가정 내 안전 점검과 범죄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하며 정서적 안정과 생활 안전망 강화에 기여했습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민·관·경이 뜻을 모아 어르신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K스토아(대표 양맹석)은 18일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실시간 양방향 소통(인터랙션), 몰입형 UI/UX를 적용한 방송화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은 AI 커머스 경쟁력 확보, 시청·구매 여정 최적화, 개인화 쇼핑 강화를 핵심 목표로 삼았습니다. 먼저 지난해 처음 선보인 AI쇼호스트를 올해 고도화했습니다. 실시간 메시지 입력에 따른 음성 생성과 립싱크가 가능해졌고 상황에 맞춰 캐릭터의 동작·시선·표정을 자연스럽게 제어·변화할 수 있도록 구현됐습니다. AI는 구매 과정 전반에도 적용됐습니다. AI를 활용한 ‘상품평’ 요약 기능은 방대한 고객 리뷰를 AI가 분석·선별해 핵심 내용을 TV화면에 제공합니다. 이번 개편의 또 다른 핵심은 시청과 구매 과정을 최적화한 몰입형 UI/UX입니다. ‘보면서 바로 사는’ 환경 구현을 위해 가격 혜택, AI 상품 요약, 배송 안내, 상담 안내, 상품평, 테마 프로그램 등 6가지 정보를 선별해 노출합니다. 유·무형 상품군별 특성에 따라 가격 혜택, AI상품 요약 등 노출 정보가 달라집니다. 실시간 양방향 소통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라이브톡, 상품 문의, 주문 현황 확인, 경품 추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는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을 맞아 B tv+ 가입자를 대상으로 ‘B tv+ 포스트시즌 직관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B tv+는 영화·방송·애니메이션·키즈·다큐멘터리 등 약 20만 편의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B tv의 대표 VOD 월정액 상품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기존 가입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25일까지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인 2매씩 최대 130장의 티켓을 제공합니다. 당첨자는 이달 30일 ‘B 월드’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표됩니다. B tv+ 이벤트 메뉴에서 와일드카드,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중 직관을 희망하는 경기를 선택하고, 셋톱박스를 모바일 B tv 앱과 연결하면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SK브로드밴드는 10월 추석 시즌에는 한국시리즈 경기 직관 티켓을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18일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대표 파스 브랜드 ‘제일파프’ 3종을 홈플러스에 입점시키며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나섰습니다. 이번에 입점하는 제품은 ‘제일파프 쿨’, ‘제일파프 핫’, ‘제일파프 쿨에어맥스’입니다. 제일파프는 지난 1984년 출시 이후 40년 넘게 판매되고 있는 장수 브랜드로, 청량한 사용감과 부드러운 접착력 덕분에 ‘펭귄파스’라는 애칭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두툼한 냉습포 타입 패치를 적용해 근육통, 관절통, 어깨 결림, 허리 통증 등 다양한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제일파프 쿨·핫’은 분리형 포장으로 제작돼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잘라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제일파프 쿨에어맥스’는 분사형 진통소염제로 급성 통증 완화에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복숭아향을 더해 파스 특유의 냄새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는 설명입니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이번 홈플러스 입점을 계기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채널 전략을 통해 제일파프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제일파프의 우수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이 운영하는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는 제5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시청자 권익 보호와 방송 공공성 강화를 위한 활동에 나선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제5기 시청자위원회는 법조계, 학계, 시민단체, 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2인으로 구성됐습니다. 위원들은 시청자 시각에서 방송을 모니터링하고 개선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장봉진 법무법인 율촌 상임고문 등 신규 위원 8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전달식과 함께 향후 위원회의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쇼핑엔티는 2017년부터 시청자위원회를 운영, 정기 회의를 통해 방송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고, 시청자 의견을 반영한 개선 방안과 정책 제언을 받고 있습니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는 “시청자위원회는 방송의 공정성과 윤리성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위원들의 전문성과 다양한 시각이 쇼핑엔티 방송 품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