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생보재단, 경기 광명에 어린이집 건립 시작

URL복사

Friday, April 04, 2014, 16:04:29

지상3층, 1077.99㎡(326평), 139명 보육 규모예정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에서 광명 시립 생명보험어린이집 착공식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착공식에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유석쟁 전무, 양기대 광명시장, 이언주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광명 시립 생명보험어린이집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에서 8번째로 건립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이다. 내년 초 개원을 목표로 지상3, 1077.99(326), 아동 139명을 보육할 수 있는 규모로 건립된다.

 

생명보험어린이집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벽이나 기둥 모서리를 둥글게 마감 처리하는 등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설계된다.

 

특히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과 생태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인근 숲(공원)을 놀이터로 활용하고, 생활습관의 개선을 돕는 세로토닌 키즈 프로그램을 도입해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석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무는 생명존중이라는 생명보험업의 가치가 담긴 생명보험어린이집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보육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어린이집 건립과 운영사업은 18개 생명보험사가 공동으로 2012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30곳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치단체에서 토지를 제공하고 재단이 어린이집 건립 후 위탁운영을 하게 되는 민·관 협력의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