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일렉트로맨’이 웹툰에 이어 스크린에 데뷔한다. 이마트가 ‘남자들의 놀이터’ 일렉트로마트의 캐릭터인 일렉트로맨을 소재로 한 한국형 히어로 영화 제작에 투자키로 했다.
24일 이마트에 따르면 영화 제작을 담당할 특수목적회사인 ‘일렉트로맨 문화산업전문회사 (유한회사)’를 설립한다.
이번 회사는 자본금 1000만원의 유한회사로 향후 투자자 유지, 제작, 배급 등 영화 관련 전반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영화 개봉이 완료되면 청산된다.
이마트는 이 회사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참여한다. 외부 투자자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개봉은 2020년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고객에 꿈같은 기억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하게 됐다”고 말했다.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경쟁사와 근본적으로 차별화한다는 게 전략이다. 상품, 점포, 브랜드 등 모든 콘텐츠를 다양한 스토리로 연결해 고객의 니즈에 맞춰 재편집하는 과정을 거쳐 고객과 공감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이마트는 이번 영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영화 자체로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영화의 에피소드, 캐릭터 등을 활용해 의류, 팬시, 완구 등 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형태의 매장 구성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쇼핑, 문화, 레져, 힐링과 맛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에도 접목해 활용도를 극대화한다.
이마트는 “이번 투자는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한 프로젝트성 투자로, 일렉트로맨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 사업 기회를 확보할 예정이다”며 ”(영화)관련 상품 개발로 인한 새로운 수익 창출도 가능할 걸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히어로 캐릭터 일렉트로맨은 지난 2015년 6월 오픈한 일렉트로마트에서 첫 선을 보였다. 같은해 9월 지구 생명의 씨앗인 '뮤오트'를 지키기 위해 싸운다는 내용을 담은 웹툰의 주인공으로 등장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