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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빼로, 라이언 등 ‘카카오프렌즈’와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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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7, 2018, 15:10:12

롯데제과, 빼빼로데이 앞두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활용한 광고·패키지 선봬
35년 만의 최초 ‘캐릭터’ 광고모델 발탁..모바일 이커머스 시장 확대 위한 전략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빼빼로데이를 맞아 새로운 빼빼로 광고와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 빼빼로의 새로운 모델은 '카카오프렌즈'이다. 

 

롯데제과는 오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카카오IX의 인기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빼빼로 광고에 적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모델 발탁 배경에는 ‘모바일 영향력’이 있다. 빼빼로의 주 고객층인 10·20대 사이에서 모바일 매체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늘어났고, 롯데제과는 모바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를 광고모델로 활용하게 된 것.

 

1983년 출시된 후 빼빼로 광고에 사람이 아닌 캐릭터가 모델로 등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프렌즈는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에서 탄생한 캐릭터다. 귀엽고 익살스러운 모습 덕분에 전 연령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어서 유통·식품·게임·금융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 중이다.

 

이번 광고에는 8명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총 출동한다. 신나게 춤을 추면서 빼빼로데이의 분위기를 한껏 고무시킨다. 롯데제과는 먼저 6편의 모바일 전용 영상을 만들어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등에 먼저 공개했다. 본편은 이달 말경 방송 매체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삽입해 이번 빼빼로데이 시즌에만 판매하는 한정판 기획 제품도 선보인다. 기존의 온·오프라인 마켓은 물론 전국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롯데제과는 온라인 전용 기획 제품을 마련하는 등 이커머스 시장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카카오톡의 ‘선물하기’로 판매되는 빼빼로가 매년 두 자릿수로 성장하고 있는 등 이커머스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카카오와 협업해 온라인 판매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롯데제과는 각종 SNS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업계 최대의 행사인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카카오프렌즈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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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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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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