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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라밸 성지된 문화센터’...롯데百, 올 겨울학기엔 석학 초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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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8, 2018, 10:10:54

근로시간 단축 이후 수강생 12.5% 늘어..유홍준 교수·김영하 작가 등 초청 강연
13년 만에 홈페이지 리뉴얼도 진행..편리한 검색·강좌 추천·이색 강좌 소개 등 선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백화점 문화센터가 직장인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성지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근로시간 단축으로 퇴근 이후 취미나 문화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원데이(1DAY) 클래스 등 백화점 문화센터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1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올해 들어 문화센터 수강생이 꾸준히 증가한 가운데, 주 52시간이 시행된 지난 가을학기부터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실제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의 가을학기 수강생은 여름학기 수강생 대비 약 12.5% 늘었으며, 올해 봄학기부터 가을학기까지 전체 수강생도 작년보다 약 7% 가량 증가했다. 

 

백화점 문화센터 강좌도 다양해지고 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오는 롯데쇼핑 창립 39주년(11월 15일)을 기념해 분야별 최고 석학 초빙 강연인 ‘마스터즈 3(Masters 3)’를 진행한다. 

 

강사로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저자인 ‘유홍준 교수’, 소설가 ‘김영하 작가’, 세계가 주목하는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교수’가 참여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최근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등 환경 이슈에 맞춰 재활용품을 활용해 조명, 장식 등의 디자인이 가미된 제품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테마 강좌를 기획했다.

 

대표적인 ‘업사이클링’ 테마 강좌로는 ‘새활용플라자’와 제휴해 ‘버려지는 가구 활용 액자작품 만들기’, 폐(廢)화장품을 활용한 페인팅 클래스인 ‘마이팔레트 아트클래스’ 등을 선보인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강좌도 개설했다. 개인의 취미활동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하는 트렌드를 고려한 것.

 

예컨대, ‘오키로북스’ 서점 김병철 대표의 ‘혼자서도 실패하지 않는 독립출판 AtoZ’, 인스타그램 작가 탄생을 위한 ‘오영은 작가의 나만의 인스타툰 만들기’ 등을 준비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문화센터는 2005년 최초 웹페이지 제작 이후 13년 만에 업계 최고 수준으로 리뉴얼한 ‘디지털 문화센터’를 이번 겨울학기를 맞춰 오픈한다.

 

지난 2017년에 최초로 온라인 접수자 수가 오프라인 방문 접수자를 추월했으며, 온라인 고객 편의성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롯데백화점 문화센터는 ‘언제·어디서·누구와·어떤’ 등 단순 키워드 검색이 가능해 간단한 키워드만으로 본인의 라이프스타일형에 맞는 강의를 찾을 수 있다.

 

홈페이지 내 놀면서 지식도 쌓는다는 의미의 ‘놀-랩(LAB)’ 페이지를 론칭해 특강, 액티비티 및 체험형 등 기존에 없었던 다양한 강좌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개인 맞춤 서비스도 제공해 개인별 추천 강좌들을 소개해 주고, 회원들 간의 소통창구도 새로 마련해 강좌에 대한 후기 및 정보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사회상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여러 강좌를 준비했다”며 ”디지털시대에 맞춰 문화센터도 새롭게 단장해 선보이며, 개인의 문화활동 공간을 넘어 교육의 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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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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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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