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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당 1.98원’...KT, 영국·프랑스·독일·호주서도 국내 통화요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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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4, 2018, 10:12:09

별도 신청 없이 적용..“자유여행 즐기는 20대 호응 기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KT가 로밍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 오세아니아와 유럽 주요 국가에서도 국내 통화요금을 적용받아 음성통화를 할 수 있게 된다.

 

KT(회장 황창규)는 해외에서도 음성통화 요금을 국내와 똑같이 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 서비스를 호주·뉴질랜드·영국·프랑스·독일로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로밍ON’을 적용하는 국가는 기존 16개국에서 21개국으로 대폭 확대했다.

 

지난 5월 출시한 로밍ON은 해외 로밍 통화요금을 1분당 과금에서 1초당 과금으로 개편해 이용자의 부담을 줄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적용 국가는 해외여행 주요 3국으로 꼽히는 일본·중국·미국을 시작으로 베트남·괌 등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주요 국가다.

 

로밍ON 서비스 시행으로 해외 음성통화료는 최대 97%까지 저렴해진다. 기존 해외 로밍 음성통화 요금은 국가에 따라 1분 통화 시 2000~4000원을 부담했다. 하지만 로밍ON 적용 후에는 1분에 119원, 10분에 1188원만 부과해 이용자의 요금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로밍ON 서비스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KT 전 가입자에게 자동 적용된다. 해외 여행 트렌드가 기존 패키지 여행에서 자유여행으로 변화하면서 여행지에서 현지여행사와 연락하는 등 음성통화의 활용도와 수요가 커진 것을 반영했다.

 

이 때문에 로밍ON 서비스는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서비스 출시 전 해외에서 음성통화 사용빈도가 낮았던 20대 고객의 음성통화량은 최대 4배 이상 증가했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 상무는 “(서비스 확대로) 아시아를 비롯한 다른 국가에서도 고객이 부담 없이 해외 음성통화를 사용 할 수 있게 됐다”며 “서비스 적용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KT의 모든 고객이 전 세계 어디서나 요금 걱정 없이 통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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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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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2025.05.23 10:39: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언론사 제휴 모델을 제시하고 운영할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를 6월 중 출범시킨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심사규정의 제정, 개정을 담당하는 정책위원회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심사를 담당하는 제휴심사위원회 ▲기제휴사의 규정 준수 평가를 담당하는 운영평가위원회로 구성됩니다. 또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이의신청처리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입점 및 평가 과정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책위원회 위원은 총 11명으로 학자, 법조인 등 각계 전문가, 전직언론인, 정당추천인 등을 네이버가 직접 섭외해 구성합니다.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미디어다양성위원회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한국신문윤리위원회 등 언론 관련 평가를 수행하는 전문 단체의 추천 인사와 언론사가 운영하는 독자·시청자 위원회의 전직 위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위원 후보 풀' 중에서 위촉할 계획입니다. 특히,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300~500명 규모의 '전문가 위원 풀'을 구성한 후 두 위원회의 위원들은 심사 주기마다 후보 풀 안에서 무작위 선발 방식으로 선발됩니다. 이를 통해 매 심사마다 새롭게 선발된 위원이 참여하게 돼 심사평가의 공정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지속적인 규정 안내, 교육등으로 전문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는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정량평가를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정성평가 역시 평가 위원 별로 해당 특정 분야만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모든 심사항목은 학계, 전문가의 감수를 통해 완결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한편, 기존 네이버 뉴스의 서비스 입점 및 제재평가를 진행해 왔던 '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2015년 출범한 독립기구였지만 2023년 5월부터 변화한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제휴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잠정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1월 뉴스서비스 전반의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외부 전문가 7명을 위원으로 하는 '뉴스혁신포럼'을 출범시켜 뉴스제휴에 관한 의견도 경청했습니다. '뉴스혁신포럼'은 뉴스제휴위원회 운영, 출범과 관련된 여러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오는 6월 구성을 마칠 예정입니다. 이후 새로운 심사 평가 규정을 제정한 후 연내 신규 입점 심사 일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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