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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스타게임즈, ‘RED DEAD 온라인 베타’ 오픈..무엇이 달라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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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7, 2018, 10:12:32

기회의 땅·보물지도·플레이어 메뉴 개선·전투카드 등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GTA시리즈로도 유명한 락스타게임즈가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를 오픈했다.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온라인 베타는 기존 레드 데드 리뎀션2와 어떤게 다를지 알아봤다.

 

락스타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를 오픈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로써 모든 ‘레드 데드 리뎀션2(Red Dead Redemption 2)’구매자에게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가 오픈됐다.

 

새로운 멀티 플레이 스토리에서 갱단 조직·가입, 적 갱단과 전투, 사냥, 낚시, 보물찾기, 다른 정착민에게 도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에 더해 락스타게임즈는 플레이어가 보낸 초기 피드백에 대해 몇 가지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먼저 캐릭터 생성기의 세부 도구를 이용해 캐릭터의 외모와 얼굴의 특징을 자세히 설정할 수 있다. 얼굴을 더욱 다양하고 자세하게 설정하고 싶다면 커스터마이즈 항목으로 들어가 슬라이더로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다.

 

의상은 옷장이나 상점에서 바꿀 수 있고 머리카락·수염·화장·치아는 지역 미용실에서 바꿀 수 있다. 단 코·눈·입·주근깨 등 영구적인 특징은 캐릭터 생성을 한 후 바꿀 수 없다. 다른 캐릭터로 새롭게 시작하려면 현재 캐릭터를 게임 진행 상황과 함께 삭제한 뒤 다시 만들어야 한다.

 

플레이어 메뉴 접근성도 개선했다. 방향 패드나 방향키 왼쪽을 눌러 플레이어 메뉴를 열 수 있다. 플레이어 메뉴를 통해 세션의 다른 플레이어와 친구 보기, 갱단 조직·가입, 캠프·말 관리, 매치·시리즈에 빠른 참가, 음성 채팅 옵션 조정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빠른 이동 표지판을 방문해 고정 비용을 내고 지도 상 다른 장소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플레이어의 갱단·친구가 있는 곳, 캠프로도 빠른 귀환이 가능하다.

 

스토리 기반 임무의 협동 시리즈인 ‘기회의 땅’도 추가했다. 블랙워터에 있는 홀리를 방문하면 기회의 땅을 시작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명예가 높아지거나 낮아진다. 이 임무를 통해 새로운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다시 플레이해도 돈·경험치는 계속해서 얻을 수 있다.

 

재화를 더해주는 보물지도도 추가했다. 새로운 랭크 10에 도달하면 보물 지도를 얻을 수 있다. 플레이어는 보물을 찾아 금과 현금을 얻을 수 있다. 이후 랭크가 5씩 오를 때마다 새 보물 지도를 얻는다. 보물지도는 은신처를 소탕하거나 매복에서 살아남은 후 적 시체를 약탈해 얻을 수도 있다.

 

상품 책자가 추가돼 이동 중에도 식료품·강장제·무기·탄약 등을 구입할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Social Club의 웹 상품 책자를 통해 살 수 있다.

 

새로 추가한 능력 카드는 플레이어가 개척지에서 살아남는 데 도움을 준다. 전투·회복·방어 등 서로 다른 유형의 능력 카드가 추가된다. 카드는 3단계 혜택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공격 임무에서 전투 카드를, 마차를 호위할 때 방어 카드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서 쓸 수 있다.

 

현재 락스타게임즈가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게임 내 경제 활동이다. 모든 활동을 통해 플레이어가 재미와 적절한 보상을 얻도록 균형을 맞출 예정이다. 또 일부 플레이어들을 세션에서 추방되게 하는 일부 버그를 수정하는 등 추가 업데이트를 할 계획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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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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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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