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교보생명은 회사 공식 블로그 ‘가족·꿈·사랑’의 방문자가 1300만명에 이른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2년 4월 문을 연 이후 월평균 15만명 넘게 방문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블로그의 인기 비결이라고 전했다.
2030세대를 위한 취업, 재테크, 인문학, 여행정보와 4050세대를 위한 재무설계, 자녀교육, 건강상식 등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했다.
대학생과 주부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포스팅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올해 선발된 14기 기자단 40여명은 이달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활동한다. 특히 이번에는 대학생 크리에이터 13명을 새롭게 선발해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2030 젊은 세대뿐 아니라 4050세대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