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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싸지만 미세먼지 때문에”...티몬, 공기청정기 판매량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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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7, 2019, 14:02:41

티몬서 공기청정기 가전제품 매출 1위..황사 마스크 판매량 전년比 1031% 늘어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티몬의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2017년보다 10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 안구·비강·구강 관리 용품 등을 찾는 고객도 늘었다.

 

티몬(대표 이재후)은 공기청정기·황사마스크·위생용품 등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이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일주일(지난 2월 19일~25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간절기엔 보통 패션 상품 매출이 증가하지만, 올해는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이 급증했다. 

 

공기청정기는 티몬의 계절·생활 가전 중에서 매출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일주일 매출액은 2018년보다 49%, 2017년보다 963% 증가했다. 티몬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려 고가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해석했다.

 

실제로 최근 일주일간 서울시 최고 기온은 평균 9.5℃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높다. 2017년 같은 기간에 온수매트의 매출이 가장 높았던 것과 대조적이다.

 

마스크 매출 역시 급상승했다. 최근 일주일 간 일반 마스크 판매량은 2018년 같은 기간보다 55% 증가했다. 황사 마스크는 1031% 늘었다. 콘택트렌즈 세척액·온열 안대 등 미세먼지로 지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상품은 전년 11% 증가했다. 2017년 같은 기간보다 274% 많다.

 

비강 세척·구강 청결 용품 등 미세 먼지로 답답해진 비강·구강 위생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도 늘었다. 관련 상품 판매량은 2018년 같은 기간보다 8%, 2017년보다 685% 올랐다.

 

티몬은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미세먼지 극복 기획전’에서 미세먼지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더조은 KF94 황사 마스크’는 30매에 1만 4900원,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12VDS)’는 24만 5500원, ‘불스원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7만 9000원에 판매한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미세먼지가 소비트렌드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봄이 일찍 오면서 미세먼지도 2월부터 기승을 부리고 있다. 티몬은 생활 필수품이 된 공기청정기, 황사 마스크 등을 파격가에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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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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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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