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국내서 쌓고·해외서 쓰고...신라면세점, ‘통합 포인트제’ 도입

URL복사

Thursday, March 28, 2019, 17:03:58

멤버십 적용 범위 싱가포르 창이공항점·홍콩 국제공항점까지 확대
‘에스 리워즈’ 신설..구매 금액에 따라 적립하고 현금처럼 사용 가능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온·오프라인을 모두 통합한 포인트 제도를 선보인다. 예컨대, 이제 국내 신라면세점에서 쌓은 포인트를 신라면세점 홍콩 국제공항점이나 신라 온라인 면세점에도 사용 가능하다.

 

28일 신라면세점은 새롭게 변경된 멤버십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내점에만 적용되었던 멤버십 혜택을 싱가포르 창이공항점·홍콩 국제공항점 등 해외점까지 확대 적용되고, ‘에스 리워즈’라는 포인트 제도도 신설됐다. 

 

‘에스 리워즈’는 할인 혜택만 있었던 기존 멤버십에 새롭게 추가된 글로벌 통합 포인트 적립 혜택이다. 신라면세점 국내 온·오프라인점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홍콩 국제공항점에서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리워즈 포인트가 적립된다.

 

리워즈 포인트는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구매금액의 최대 0.5%가 적립되고, 면세점 쇼핑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포인트 적립률은 전 멤버십 등급 동일하며, 적립일로부터 5년 동안 유지된다. 

 

 

리워즈 포인트 도입은 기존 ‘라라캐시’와 함께 적립 혜택 강화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라라캐시’는 작년 7월 신라 인터넷 면세점에 도입된 온라인 전용 클럽 서비스로,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해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새 멤버십 제도 도입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멤버십 적용 대상이 해외점으로까지 확대된 것이다. 국내 신라면세점에서 멤버십 혜택을 받았던 고객은 이제 신라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홍콩 국제공항점에서도 리워즈 포인트 적립과 사용·등급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종류는 브론즈 등급이 추가돼 브론즈·실버·골드·블랙·블랙 프레스티지 등 총 5가지로 확대됐고, 등급별 할인율은 기존과 같다. 등급 선정 기준은 구매 금액 기준에서 적립 리워즈 포인트 기준으로 변경됐다.

 

기존 신라면세점 멤버십 회원은 일정 기간 누적 구매 금액을 리워즈 포인트로 환산해 기준에 맞는 등급으로 전환된다. 이때, 기존 등급에서의 등급 하향은 발생하지 않는다. 

 

새로운 멤버십 제도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4월 30일까지 신라면세점 멤버십에 가입된 모든 기존·신규 고객 중 ‘개인정보 국외 이전 및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고객 100명을 추첨해, 300달러와 동일한 가치를 가진 30만 리워즈 포인트를 각각 증정한다. 

 

5월 31일까지 신라면세점 서울점·인천공항점·인터넷점서 각각 10달러 이상 구매 후 스탬프를 완성하면, 1만 리워즈 포인트가 증정된다. 또, 2020년 3월 26일까지 인천공항점·홍콩 국제공항점·싱가포르 창이공항점서 각각 10달러 이상 구매 후 스탬프를 완성하면, 2만 리워즈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국내 신라면세점에서 누리는 멤버십 혜택을 해외점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멤버십 제도를 새롭게 개편했다”며 “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다른 해외 면세점으로도 추후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